[경영] 서비스기업경영자분석-아시아나항공 박찬법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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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회사 소개
2. 선정 이유
Ⅱ. Factors affecting leadership style
1. Personality
2. Nature of the task
3. Risk
4. Time constraint
5. Skills of manager & workforce
6. Rate of change
Ⅲ. Leadership style 요약표
Ⅳ. The EFQM Model 분석
Ⅴ. 결론
1. 핵심성공요인
2. 시사점
Ⅵ.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우리나라의 항공운송을 책임지고 있는 양대 산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1969년에 설립한 대한한공은 아시아나항공이 출현하기까지, 거의 20년 동안 우리나라의 독보적인 항공사였다. 그 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항공노선과 스케줄의 절대 우위, 다수의 회원확보 등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을 따라잡을 수 있는 가능성은 커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1988년 아시아나항공의 설립 이 후 빠른 고객의 요구 수용, 기내시설 및 자재의 고품질화, 새 항공기의 도입, 다양한 서비스 개발 노력 등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연간매출액 3조 4,515억 원(2006년), 국내선여객시장 점유율 36.3%, 국제선여객시장 점유율 22%라는 성과를 올렸다....................
참고문헌
파이낸셜 뉴스 기사
한국경제 기사
조선일보 기사
한국관광공사 보도자료
인터넷 쿠키 뉴스 기사
[무한고객가치] 한국능률협회 2002 KMA 연구보고서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유광의 : 백산출판사
[나의 꿈 나의 청춘] 조일훈 지음 : 울림사
[준비된 리더가 미래를 경영한다] 신완선,박창욱,이상재 공저 : 더난출판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 http://www.flyasia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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