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분석과목 - 아시아나항공 기업 분석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1) 아시아나항공 소개 2
2) 아시아나항공 기업 정보 2

2. 기업 현 상황 분석
1) 금호그룹 워크아웃 4
2) 3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 5

3. 재무제표 분석

1) 재무제표 정보 6
2) 업종 비교 9
3) DataGuide Pro 자료 분석 12

3. 아시아나항공 전망

1) 수익성 호조세 14
2) 원화의 강세 14
3) 2010년 하반기 전망 15

4. 기업 분석을 마치며

참고문헌·각주 및 참조 16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 아시아나항공 소개
- 아시아나항공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항공사로써 1988년에 서울-부산 간 국내선 첫 취항을 한 이후 국내선 12개 도시, 14개 노선, 국제선 20개국 67도시 83개 노선을 가진 항공사로 꾸준히 성장하였다. 세계 최고의 항공사를 목표로, 철저한 고객만족경영을 통하여 고도성장과 고수익을 실현해가는 아시아나항공의 미래를 향한 비상은 계속 될 것이다.
기업철학 :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경영이념 :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철학 :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 합리성을 기반으로 한 경영.
< 표1. 아시아나항공 개요 >
2) 아시아나항공 기업 정보
아시아나항공(020560) - Asiana Airline Inc. / KRX : 운수창고 / GICS : 항공사
EPS :-1,520 / PER : -6.35 / 업종PER 18.73 / PBR : 2.31
< 표2. 주주 현황 >
< 표3. 항공기 보유 현황 >
< 표4. 노선 현황 >
< 표5. 주요제품 매출구성 / 주요제품 시장점유율 >
2. 기업 현 상황 분석
1) 금호그룹 워크아웃
< 그림1. 대우건설 인수 후 금호그룹의 위상 변화 >
- 금호산업, 금호타이어가 워크아웃 신청을 했다. 무리한 사업 확장이 가져온 결과물이다. 2009년 한해는 금호 그룹에게는 잊을 수 없는 해가 될 것 같다. 대우건설, 대한통운이라는 엄청난 기업들을 인수하며 몸집을 키워나갔고 그룹 순위도 상승하며 밝은 미래를 맞이할 것만 같았던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불과 2-3년 만에 제살을 깎아 먹는 처지에 이르고 만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금호산업과 금호타이어에 대한 워크아웃이 추진된다. 워크아웃이란 기업의 재무구조 개선작업으로써 계약 불이행이 발생하였을 때 도산 등을 피하기 위해 채무자와 채권자가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행위를 말한다. 채권단은 대우건설을 인수하는 동시에 금호그룹에 대한 강도 높은 구조조정에 나설 방침이다. 그동안 유동성 위기를 부인해온 금호그룹으로써는 그만큼 그 위기가 심각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참고문헌
- 2009 기업 경영 분석 (한국은행)
- 아시아나항공 : https://flyasiana.com
- DataGuide Pro
- 키움증권 : http://www.kiwoom.com
- 키움증권 HTS
- 대우증권 : http://www.bestez.com
- 한국투자증권 : http://www.truefriend.com
- 네이버 금융 증권 : http://www.naver.com
- 인천 공항 공사 : http://www.airport.kr/iia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아시아나항공마케팅사례-목차-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 (강점)(2) W (약점)(3) O (기회)(4) T (위협)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1) 서비스마케팅(2) 여성타겟 마케팅(3) SNS마케팅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① 창립일 :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핵심역량분석과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경영전략제안과 향후방향분석 레포트
  • 아시아나의전략은 아시아나의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의 원인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다.그리하여 아시아나의 이러한 전략의 타당성을 핵심역량분석, PEST, 포터의 산업분석 모델 등의 내/외부 분석 툴을 이용하여 분석해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보다 발전적인 방향의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2.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는1988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이라는 경영이념과 함께 창립되었다.그리고 아시아나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 <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기업비전과 미션2. 아시아나항공 경쟁우위요소(1) 인적자원관리(2) 재무관리(3) 정보시스템 관리(4) 아시아나항공 핵심역량3. 항공산업 현황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아시아나항공 주요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전략(2) 틈새시장 공략6.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SNS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 PPT
  • 아시아나항공 (020560) 기업 분석목 차1. 기업 소개2. 기업 분석2-1. 2010년 3Q 실적 분석2-2. 재무제표 분석2-3. 재무상태2-4. 사업별 매출/영업비용 구성2-5. 노선별 매출 비중2-6. 영업비용3. 결론기업 소개- 1988년 서울 – 부산 간 국내선 첫 취항국내선 12개 도시, 14개 노선, 국제선 20개국 67도시 83개 노선항공기 보유 대수 : 68대 (2010년 10월 기준)현재가 : 9,710원 (11/10 장종료 기준)시가총액 17,116억 / 시총순위 109위 (코스피)Asiana Airline Inc. / KRX : 운수창

  •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기업분석비교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목차1. 서 론 : 논의의 배경2. 본론 1 : 기업 환경 분석2.1 항공 산업 분석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2.3 기업분석(SWOT)3. 본론 2 : 기업 재무 분석3.1 아시아나항공의 시계열 분석3.2 대한항공과의 횡단적 분석4. 본론 3 : 기업 주가 분석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4.4 PCR (Price Cash Flow Ratio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