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플 iPod(아이팟)의 판매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로고의 의미
3. 기업소개
4. 주요 해외 진출국
5. 마케팅 전략
6. 관련뉴스 & 보도
7. 위기-극복
8. 문제점과 개선점
9. Apple의 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1. 선정동기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
Ipod의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 관심집중.

1970년 후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l과 애플ll, 그리고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 혁신적인 PC로 기억되는 매킨토시를 내놓은 애플의 컴퓨터는 어떻게 탄생되었으며 또, 세계시장 점유율 70%를 넘는 iPod 만의 판매 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알아보자.

기업소개

미국의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
국가-미국
업종-컴퓨터 소프트웨어                
설립자- 스티븐 워즈니악 / 스티브 잡스
설립일-1977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한국지사-애플컴퓨터 코리아
매출액-62억 1,000만 달러(2003)


<연혁>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이 창립
1980년 Apple Ⅱ 출시
애플 주식 상장 됨
1981년 IBM이 IBM PC를 소개
1983년 포츈 411위 기업으로 선정
IBM은 IBM PC백 만대 판매
1984년 11c 산업 디자인 우수상 수상
1985년 Jobs는 애플에 자신의 사임을 알림
1987~1992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출하
1996년 맥 오에스를 모토로라에게 라이센스함
1997년 Steve Jobs 사실상의 보스가 됨
1998년 Jobs 흑자 발표→흑자 현실시
아이맥과 새 G3 파워북 소개
15만 대 아이맥 예매 발표→주가↑

< i-pod로 다시 재도약하는 스티븐잡스>

아이포드로 스티브 잡스는 자신이 껍데기 뿐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사실을 세상에 알렸다.
스티브 잡스의 애플은 아이포드 산업으로 기업의 새로운 활로를 찾음. 아이포드는 하드웨어 판매뿐만 아니라, 이를 이용한 음원 판매로 상당한 수익을 얻고 있음.

< 넥스트 출시 뒤 다시 한번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스티브 잡스 >

세상은 스티브 잡스의 회사나 제품보다는 업계 최고의 브랜드였던 스티브 잡스 개인에게 더 관심이 있었음.

< 애플 컴퓨터의 공동 창립자 -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 >

워즈니악은 스티브 잡스와 완전 정반대의 성격으로 천사 같은 심성을 가진
박애주의자인 동시에 당대 최고의 천재이기도 했음.
그는 혼자 최초의 통신 해킹 기기를 발명했으며, 업계 최초의 프로그램 개발,
암호 풀기, 복잡한 코드 해독 등 어디서 뭘 하든 천재적 역량을 발휘함.
특히 그가 만든 애플 컴퓨터는 오늘날 PC의 모든 기초 설계를 창안한 역사적인 작품이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지미럴 받지마요
  • savag***
    (2007.03.21 15:57:08)
회원 추천자료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전략의 문제점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Ⅵ. 해결방안과 개선점 151. 차별화 전략의 문제점 해결방안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 해결방안Ⅶ. 시사점/편집후기18Ⅰ. 선정동기MP3 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신화로 유명한 은 한 때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의 1위를 점하는 등, 남보다 한 발 앞선 제품의 출시로 MP3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도기업이었다. 그러나 은 아이팟과 같은 타사의 공격적인 마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아이팟(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Cupertino)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제품 디자인 차별화 경영 분석Ⅱ. 본론 -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디다스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사례 - NIKE【 서론 - 나이키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출처참고 -위키사전 http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사례 - NIKE【 서론 - 나이키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

  • 아이리버 아이팟 마케팅 전략
  • 아이팟의 소개아이팟 (IPOD)은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인 애플사에서 나온 MP3플레이어의 브랜드네임이다. 국내에서는 애플 컴퓨터의 점유율이 높지 않지만 애플 고유의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하여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회사나 전자 출판 업계에서는 보편화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방식의 휴대 가능한 음악 플레이어인 IPOD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