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동기부여의 의의,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 맥그리거의 가설, 아지리스의 성숙이론, 허즈버그 2요인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기부여] 동기부여의 의의,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 맥그리거의 가설, 아지리스의 성숙이론, 허즈버그 2요인이론
목차
동기부여
Ⅰ. 동기부여의 의의
Ⅱ. 인간가설과 동기부여
Ⅲ.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
1. 생리적 욕구
2. 안전욕구
3. 소속 및 애정욕구
4. 존경욕구
5. 자아실현욕구
Ⅳ. 맥그리거의 인간성에 관한 가설
1. X이론의 전제가 되고 있는 인간성에 관한 가설
2. Y이론의 전제가 되고 있는 인간성에 관한 가설
3. X이론과 Y이론의 관리적 영향
1) X이론이 관리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2) Y이론이 관리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Ⅴ. 아지리스의 미성숙, 성숙이론
Ⅵ. 허즈버그의 2요인 이론
1. 위생요인(직무환경)
2. 동기요인(직무내용)
- 본문내용
-
동기부여
1. 동기부여의 의의
동기부여란 원래 심리학에서의 모티베이션(motivation)개념에서 비롯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심리학적 측면에서 모티베이션은 인간의 행동을 개발하고, 그 개발핀 행등을 유지하며, 더 나아가서 이를 일정한 방향으로 유도해가는 과정의 총칭이라고 파악되고 있다. 한편 관리적인 측면에서 볼 때 모티베이션은 조직목표를 달성하게끔 개인이나 집단의 행동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관리자의 의식적인 시도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동기부여, 동기유발 또는 그냥 모티베이션이라고 한다. 그런데 모티베이션을 동기부여라고 할 경우 이는 수동적인간관을 전제로 한 것이다. 즉 관리자가 부하에게 동기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