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카페베네 경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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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및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5. 전략 컨셉

6. 7P 전략
본문내용
스타벅스 선정동기

스타벅스는 왜 카페베네에게 밀리게 되었을까?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스타벅스의 전반적 전략
커피 맛과 품질의 고급화
사회적 기업
감성 마케팅
중심 입점 전략

‘맛’만이 커피전문점의 성패를 결정짓는
메인 경쟁요소가 아니다

맛과 품질보다는
매장 위치, 인테리어, 분위기
등에 좌우된다.

매출을 올리기만 하는 전략은 한계가 있다

한국인의 보이지 않는 심리까지 파악해야 한다

스타벅스

- 광고
광고전무, 잡지, 외국항공사

- 음악
팝송, 클래식

- 사이드메뉴
사이드메뉴의 부재

카페베네


- 광고
TV광고, 드라마광고, 스타마케팅

- 음악
한국가요

- 사이드메뉴
아이스크림, 와플 등
사이드메뉴의 특화
참고문헌
슬라이드4
- 소상공인 진흥원 -상권정보시스템 & 통계청 (상권조사보고서 & 상권분석)
슬라이드6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정덕환 저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저 (P309~330)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저 (Part2~)
슬라이드8
- Trend monitor (마케팅 시장조사기관)
슬라이드9
- 한국소비자원
슬라이드10
- 공정거래위원회 / 한국경제신문 자체조사
슬라이드13
-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이상훈 저
-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이야기』 강훈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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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만드셨네요~감사합니다~
  • b862***
    (2012.07.11 02: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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