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카페베네 경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및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5. 전략 컨셉
6. 7P 전략
- 본문내용
-
스타벅스 선정동기
스타벅스는 왜 카페베네에게 밀리게 되었을까?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스타벅스의 전반적 전략
커피 맛과 품질의 고급화
사회적 기업
감성 마케팅
중심 입점 전략
‘맛’만이 커피전문점의 성패를 결정짓는
메인 경쟁요소가 아니다
맛과 품질보다는
매장 위치, 인테리어, 분위기
등에 좌우된다.
매출을 올리기만 하는 전략은 한계가 있다
한국인의 보이지 않는 심리까지 파악해야 한다
스타벅스
- 광고
광고전무, 잡지, 외국항공사
- 음악
팝송, 클래식
- 사이드메뉴
사이드메뉴의 부재
카페베네
- 광고
TV광고, 드라마광고, 스타마케팅
- 음악
한국가요
- 사이드메뉴
아이스크림, 와플 등
사이드메뉴의 특화
- 참고문헌
-
슬라이드4
- 소상공인 진흥원 -상권정보시스템 & 통계청 (상권조사보고서 & 상권분석)
슬라이드6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정덕환 저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저 (P309~330)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저 (Part2~)
슬라이드8
- Trend monitor (마케팅 시장조사기관)
슬라이드9
- 한국소비자원
슬라이드10
- 공정거래위원회 / 한국경제신문 자체조사
슬라이드13
-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이상훈 저
-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이야기』 강훈 저
자료평가
- 잘만드셨네요~감사합니다~
- b862***
(2012.07.11 02:17: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설문지] 광고모델의 교체가 상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서브웨이 마케팅 PPT - 서브웨이 SUBWAY 기업분석,성공요인,3C분석과 서브웨이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미래전략제언 PPT
- 빈폴 마케팅 전략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사업계획서-인터넷베이커리창업
- [국제마케팅] 브리타 한국시장 진출전략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