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caffebene 경영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앞으로의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 요약문

Ⅰ. 들어가며
1. 카페베네 선정배경
2. 카페베네 회사소개

Ⅱ. 본론
1.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① 일반 환경 분석
② 산업 환경 분석 : 커피 산업 Five Force Model
③ 경쟁자 분석
- 스타벅스 코리아 (STAR BUCKS)
- 할리스커피(HOLLYS COFFEE)

2) 내부환경 분석
① Tangible resources
② Intangible resouces
③ Core competencies

2.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3.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전략
1) 4P 전략
① Product
② Promotion
③ Place
④ Price

4.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Ⅲ. 결론
본문내용
현재 커피, 음료 시장이 많이 성장되다 못해 포화까지 되는 상태가 될 정도로 많은 공급과 수요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커피전문점의 산업 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2008년에 생긴 카페베네는 타 커피 전문점 사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의 연예기획사인 HQ 싸이더스와 제휴하여 막대한 투자와 마케팅의 노력 등 적극적인 광고 전략을 펼침으로써 큰 성공을 이루고 있다. 우리 조는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고객 만족도 1위의 카페베네의 향후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논의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고맙습니다람쥐며느리
  • niced***
    (2012.04.20 18:36:5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목차Ⅰ. 서론Ⅱ. 카페베네 소개 및 연혁1. 카페베네 소개2. 카페베네 연혁Ⅲ. 외부 환경 분석1. 산업의 구조적 특징 (5 FORCE 모델)2. 시장분석3. 고객분석4. 경쟁사 분석Ⅳ. 내부 환경 분석1. 공간의 차별화2. 스타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Ⅴ. SWOT 분석 및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O전략6. S-T전략7. W-O전략8. W-T전략Ⅵ. STP 전략1.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3. 포지셔닝(P

  • [마케팅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목차1. 들어가며 - 선정동기2. 기업소개1) 카페베네 소개2) 카페베네 연혁3. 환경분석 - 외부분석1) 산업의 구조적 특징2) 시장 분석3) 고객 분석4) 경쟁사 분석4. 환경분석 - 내부분석1) 차별화된 공간 제공2) 스타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4) 메뉴의 다양화와 지속적 개발5. SWOT 분석6. STP 전략7. 4P 전략8. 새로운 마케팅 전략9. 나가며1. 들어가며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목차 -I. 카페베네 소개II. 커피시장 분석1. 국내 커피시장 현황2. 커피로 읽는 소비심리III. 카페베네 분석1. SWOT전략 분석2. STP전략3. 4P전략IV.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1. 뉴미디어 마케팅1) SNS 마케팅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케팅2. PPL 마케팅1) PPL의 정의2) PPL의 장점과 효과3) PPL의 단점4) 카페베네의 PPL 마케팅3. 감성 마케팅1) 대외활동 마케팅2) 문화지원 마케팅V. 카페베네의 해외진출 1. 해외 시장 진출의 계기 및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우리는 먼저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전망에 대해 알아 본 후, 이 시장 내에서 커피전문점 업계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마케팅 전략을 펼쳐 온 카페베네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Ⅱ. 커피시장 분석1.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사례 등 서비스 질의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3) 비싼 가격카페베네는 타 카페들과 대비하여 가격대가 저렴하지 않다. 파이낸셜뉴스가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커피빈, 할리스, 탐앤탐스 등 주요 커피전문점 6개사의 동일 사이즈(355㎖)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 가격을 조사한 결과 커피빈의 카페라테가 4500원으로 가장 고가였고 그 다음이 카페베네였다.4) 재무현황 취약카페베네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2억 원에 불과했다. 당좌자산으로 범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