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패밀리 레스토랑 VIPS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① 주제 선정동기
② 외식업계 현황
ⅱ 본론
① VIPS 기업소개
② VIPS 광고분석
③ 경쟁사 분석(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④ 경쟁사 광고분석
ⅲ 결론
① VIPS의 광고전략
- 본문내용
-
ⅰ - ① 주제 선정동기
위의 도표에서 보면 알 수 있겠지만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지도 및 만족도 그리고 시장점유율이 2010년까지 아웃백이 1위 빕스가 2위를 하고있다. 물론 갖가지 영업비율로 나타내면 순위가 엎치락 뒤치락 하기도 하지만 종합적인 측면에서 현재 1위는 아웃백이고 2위는 빕스이다. 우리는 2위인 빕스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패밀리 레스토랑 분야의 1위를 일궈내고 또 유지 시켜 나갈 것인지 알아보기로 했다.
ⅰ - ② 외식업계 현황
먼저 앞서 두페이지에 있던 음식점업(외식산업)에 대한 매출액 및 종업원수 추이에서는 지속적인 상승세에 있었다. 이는 외식산업이 아직도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이고 옆의 표에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업계의 매출액 성장추이와 점포수 추이를 보더라도 아웃백과 빕스가 점점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아직 패밀리 레스토랑업계가 성장 가능함을 나타내주며 왼쪽 표에는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가 있는데 중간에 사라진 기업도 새로 생긴 기업도 있다. 흔히 말하는 2강인 아웃백과 빕스 그리고 나머지 기업의 앞으로의 판도가 기대되며 다른기업도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게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가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 KFI 한국외식산업연구소 (www.ekfi.co.kr)
- CJ푸드빌 (www.cjfoodvil.co.kr)
- 빕스 (www.ivips.co.kr)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www.outback.co.kr
- 농촌경제연구원 (www.krei.re.kr)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kr)
- 아시아 경제
- 한국경제매거진
- 한국언론재단 (www.kind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