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LG카드광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카드에 대하여..

1) 소개
2) 연혁
3) 기업전략


(2) 마케팅 분석

- 제품군 분석 및 소비자 분석


(3) 제품의 특징

1) 브랜드 컨셉
2) Target 소비자 분석
3) S.W.O.T. 분석
4) 포지셔닝 분석
5) 경쟁사 분석
6) 시장 분석
7) 기존 광고 분석 및 문제점 파악
본문내용
(2) 마케팅 분석
- LG카드 제품군 및 소비자 분석

1. LG2030카드 - LG카드의 대표적 카드이며 카드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20에서 30대 사이를 타깃으로 한 카드이다. 카드의 모양을 작게 만들어 다른 카드들과 차별화를 두었 으며 주유, 요식, 영화 등 다양한 혜택을 지니고 있다.
2. LG LADY카드 -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카드이다. 2030카드와 마찬가지로 카드가 작게 분리되며 주요 혜택역시 2030카드와 거의 동일하나 성형보험 무료가입이라는 여성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혜택이 추가되어 있다.
3. LG BIG PLUS카드 - 이 카드에는 다른 카드에서는 볼 수 없는 Fitness 센터 할인 이라 던지 스포츠 무료입장 할인, 대중교통 상해보험 같은 혜택들이 들어있어 스포츠에 관심 이 있는 고객에게 어필 한다.
4. LG ACE카드 - 중장년층을 겨냥하고 있는 이 카드는 항공과 호텔, 종합 건강검진 등에 서 할인혜택을 줌으로써 활동이 많은 중장년층을 겨냥한 상품이다.
5. LG 플래티늄카드 - “백금카드”란 의미의 플래티늄 카드는 기존의 골드카드보다 한 단계 더 높은 등급의 고품격 카드로써 여타 카드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카드이다.
6. 자동차, 정유카드 - LG와 SK 정유소에서의 주유 할인 혜택과 현대 대우등의 자동차 관 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카드로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자동차를 많이 타는 사람들을 위한 카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광고학] 광고가 부정적 사회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과 그 해결방안
  • 광고의 거시적인 차원에 대한 무관심과 상대적으로 미시적인 분야에 대한 강조 때문에 광고가 내재하고 있는 여러 가지 비판론적 요소와 광고가 잘못 사용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사회, 문화, 경제, 정치적 역기능에 대한 인식이 부족할 뿐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에 있어서 광고의 존재 당위성에 대한 설명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1.2.1. 기존 연구의 세 가지 분류 TV 광고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1950년대 이래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다.

  • [광고학] GS건설 자이(Xi) 광고분석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의 생존과 승리의 광고전략
  • LG카드’ 등을 통해 자신의 일에 완벽하면서도 열정적인 싱글 여성의 이미지를 이미 구축하고 있었다. 타사의 아파트 브랜드 광고에서도 광고모델의 대부분은 여자 배우이다. 김남주, 장진영, 이미연 등의 모델 역시 원톱으로 광고를 주도하지만 이들 광고는 자이처럼 싱글 여성의 일과 여유, 라이프스타일을 전면적으로 내세우지는 않는다. 이영애라는 이 광고계의 모델은 화려한 싱글 여성의 이미지에 대해서라면 다른 유명 여배우들과 비교해서도 독

  • 광고 카피 고찰
  • 광고의 공익성참고자료1. 서론광고에서 카피가 차지하는 비중은 말할 수 없이 크다. 광고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본글에서는 전반적인 광고카피의 역할과 광고 카피의 작성요령, 광고 카피의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우리사회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은 광고카피에 대해서 조사하여 보고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다.2. 카피(copy)의 정의와 종류1)카피의 정

  • [경상계열] GS건설 자이(Xi) 광고 분석-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의 생존과 승리의 광고 전략
  • LG카드’ 등을 통해 자신의 일에 완벽하면서도 열정적인 싱글 여성의 이미지를 이미 구축하고 있었다. 타사의 아파트 브랜드 광고에서도 광고모델의 대부분은 여자 배우이다. 김남주, 장진영, 이미연 등의 모델 역시 원톱으로 광고를 주도하지만 이들 광고는 자이처럼 싱글 여성의 일과 여유, 라이프스타일을 전면적으로 내세우지는 않는다. 이영애라는 이 광고계의 모델은 화려한 싱글 여성의 이미지에 대해서라면 다른 유명 여배우들과 비교해서도 독

  • TV 홈쇼핑 광고실태에 관하여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등이 있다.1.3 홈쇼핑 시장 현황현재 국가에서 정식으로 인정한 곳은 다섯 개의 홈쇼핑 업체가 존재한다. 홈쇼핑 업체의 규모의 크기 순으로 아래와 같다. 1.LG 홈쇼핑 2.CJ홈쇼핑 3.우리홈쇼핑 4.현대홈쇼핑 5.농수산 홈쇼핑 이외에는 인포머셜 채널 사업자 인포머셜(Informecial) : 정보와 공고의 합성어로서 정보제공형 텔레비전 광고로 풀이되는데, 통상 정부로부터 쇼핑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