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VIPS의 마케팅전략과 발전방안 분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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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레스토랑 VIPS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A+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1. 서 론
-연구 동기
2. 본 론
1) 회사소개
①VIPS
② CEO소개.
③ 회사연혁
④ 경영방침
2) VIPS 현황
① 업체별 점유율
② 매출현황
③ VIPS의 현재 위상(소비자 인식 및 태도)
④ VIPS의 현재 브랜드 규명
3) 마케팅 전략 및 성공발전 요인
3. 결 론
1) 문제점 및 발전방안
2)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VIPS의 경쟁우위 및 장애요인
깔끔한 맛과 다양한 뷔페식 메뉴가 차별적인 경쟁 우위 요소 반면, 매장 근접성이 가장 큰 이용 장애 요인임
◆ 경쟁우위: 깔끔한 맛 다양한 메뉴 메뉴의 질 청결성
⇒음식의 질적 수준 및 이용 고객 만족도에서는 우수함
◆ 이용장애요인: 낮은 인지도, 매장 근접성, 가격
⇒낮은 인지도가 가장 큰 문제이며, 가격 대비 VIPS의 가치를인식시키지 못하는 점 또한 해결 과제임.
2) 향후마케팅
◆ 패밀리 레스토랑 잠재고객
① 빕스 인지도 제고 :
잠재 고객 층을 대상으로 보조 인지도 제고
② VIPS의 차별적인 특징(포지셔닝 컨셉)전달 :
○ 깔끔한 맛 ,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뷔페식 패밀리 레스토랑매장 그 자체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므로 매장을 눈에 잘 띄게Visual Identity를 구축하는데 우선적으로 자원 할당,
○ 시내 중심가나 인구 밀집 지역의 옥외 광고 활용, 신규 입점시 인근 지역에 전단지 배부 신용카드사 제휴 쿠폰 발행/카드사 제휴전단지, Target 도달율이 높은 잡지 위주로 잡지 광고 집행.
○ 색다른 메뉴 개발 인구에 회자될 만한 서비스 차별화 차별적인 생일 축하 이벤트나 ○ 가족/친구/연인 중심의 이벤트 실시 주변인 추천시 소정의 선물 증정
③ 시간대별 마케팅 전략
<주중의 점심/저녁>
○ 타겟: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함께 특별한 음식 먹고 싶은 경우
○ 고려경쟁사: 베니건스, TGIF, 스카이락 외에도 인근 갈비집, 한식집, 일식집과 경쟁
○ 매뉴 특성 및 개선점: 깔끔한 맛, 다양한 메뉴 개발 샐러드 소스 다양화 과일 등 신선한 음식 다양화
○ 프로모션 방안: 점심 시간 이용 쿠폰제
점심 :인근 직장인이나 주부 중심의 프로모션
-저녁 : 가족 모임이나 직장회식 등 단체 손님을 위한 프로모션
○ 서비스 개선점: 장소의 협소함 개선 매장의 쾌적성 유지 대기 시간 개선
- 참고문헌
-
아시아나항공 http://flyasiana.com/
빕스 http://www.ivips.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야후 http://kr.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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