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비교] 에쿠스와 오피러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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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자동차 업계의 동향 분석

자동차 업계의 불황
1년 동안의 자동차 내수부진
각종 판촉 전략 추가로 부진 탈출에 총력
길거리 판촉, 가족동원, 야외 신차 발표회
자동차 재고량 폭주
수출부진
특소세 인하, 할부금융금리인하 등 근본적인 대책시급

자동차 시장의 회복
최근 자동차 업계의 노력과 자동차 시장의 회복
자동차 3사의 국내 시장 판매 목표 증가
시장 공략을 위한 수입차 판매 회사들의 노력


고급차에 대한 수요 증가추세
원인 :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
고급차에 영업력 집중
기존 VIP 고객 마케팅 강화
쌍용 자동차 - 뉴 체어맨
현대자동차 신형 에쿠스 출시
오피러스와 에쿠스의 국내 판매율 증가

1.2 기업전략

지속가능성
글로벌 기업시민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려는 현대자동차 경영이념의 근간
윤리헌장 및 환경방침을 제정하고 환경보호, 사회공헌, 경제적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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