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에쿠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언 -
1. 주제선택 동기 / 1
2. 국내 고급차 시장 분석 / 2
3. 현대 자동차 소개 / 3
- 본 언 -
1. 소비자 행동 분석 / 5
2. 현대 에쿠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7
- SWOT 분석 / 8
- STP 분석 / 11
- 4P 분석 / 13
- CRM 분석 / 16
- 결 언 -
1. 에쿠스 마케팅 실행 시 고려사항 / 19
2. 에쿠스 홍보 및 유통전략 / 19
3. 구체적 실천 방안 / 20
4. 마치며 / 21
- 본문내용
-
1. 주제 선택 동기
현대 사회에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표현하는 가장 강력하고 신속한 방법은 소비이다. 소비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고급품 소비를 통해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점점 더 강해지는 것이다. 그러한 고소득 계층의 욕구를 가장 만족시키는 것으로 고급차 시장을 들 수 있다.
현재 국내 고급차 시장은 수입장벽 완화로 인한 외제차의 유입과 국내 회사들의 신차 출시로 인하여 무한경쟁 시대로 변해가고 있다. 그 중 수입차의 점유율은 2004년 현재 45%를 차지하며 국내 고급차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우리는 이번 과제에서 고급차 시장에서 국내 고급차가 고급 수입차 붐 속에서 생존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그에 따라 국내 고급차 브랜드 중 현대자동차의 ‘에쿠스’ 브랜드를 이번 과제의 대상으로 선택했다.
우리는 우선 고급차에 관한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기로 했다. 고급차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고급차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 결과를 도출해 ‘에쿠스’가 현재 하고 있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비교하여 이번 과제의 결론을 도출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 굿굿
- rusazz***
(2008.05.05 09:34: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