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락앤락 PR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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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본 론
해외진출역사
해외PR
진출현황
성공요인

2. 결론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 중국에서의 PR활동

<희망공정행사>

중국의 낙후된 시골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해
중국정부가 시행하는 자선 교육활동

2005년부터 중국 아동절(6월1일)마다 락앤락 중국 전 직영점
당일 판매금액 중 일부를 상해시 희망공정 재단에 기부

<희망공정행사>

중국의 낙후된 시골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해
중국정부가 시행하는 자선 교육활동

2005년부터 중국 아동절(6월1일)마다 락앤락 중국 전 직영점
당일 판매금액 중 일부를 상해시 희망공정 재단에 기부
▶ 베트남에서의 PR활동

<프리미엄 전략>

한국에서 보다 높은 가격 제시
백화점의 VIP고객에게만 10%할인 판매

제품군을 다양하게 해서 종합 주방용품 매장으로 확장
→2010. 베트남에서 매출 2천 380만달러 달성
참고문헌
홈페이지

락앤락
http://www.locknlock.com

도서, 인터넷

1. 도서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01.15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01.05
2. 인터넷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http://www.fss.or.kr
락앤락 홈페이지, http://www.locknlock.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2007년 4월18일 브랜드 양극화 심화/토종, 국제 경쟁력 갖춰
2006년 1월31일 하나코비 ‘락앤락’, 지구촌 밀폐용기 대명사
2006년 8월28일 락앤락, 中 조비자 만족도 1위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전영옥「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전망」2005
삼성경제연구소,「소비자 태도조사」2007년 5월 6일
지퍼락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ziploc.co.kr
코멕스 홈페이지, http://www.komax.net
타파웨어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upperware.co.kr
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
하나코비 홈페이지, http://www.hanacobi.co.kr
네이버 홈페이지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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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락앤락은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세계에서는 시장점유율이 30%로 현재 3위를 달성하고 있다.『주요 시장 점유율 연혁』2002년 7월 처음으로 국내 밀폐용기 시장 점유율 1위2003년 2월국내시장점유율 40%2003년 2월국내시장점유율 40%2003년 11월세계시장점유율 30% 2003년 11월국내점유율 60% 2004년1억불 수출달성 , 중국 내수시장 공략2005년제3공장 설립 (터어키 , 멕시코)2005년 현재국내 점유율 70%(글로벌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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