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강소기업의 정의
Ⅱ. 강소기업의 유형
Ⅲ. 한국과 독일의 강소기업 특징
Ⅳ. 강소기업 경영분석(아모텍)
Ⅴ. 한국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히든챔피언
Hidden Champion이라는 이름은 1996년 Simon의 연구에서 처음 소개되었다. 그는 Hidden Champion은 전세계의 시장을 지배하며, 눈에 띄게 규모가 성장하고 있지만 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하였다.
헤르만 지몬은 ‘거대 초국적기업처럼 눈에 잘 띠지는 않지만 세계시장에서 막강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기업’이라는 개념으로 히든 챔피언을 정의하였다. 헤르만 지몬의 히든 챔피언의 선정기준은 첫째, 세계시장에서 1, 2, 3위를 차지하거나, 기업소재 대륙에서 1위인 시장지배적 기업, 둘째로는 매출액이 40억 달러 이하인 기업이며, 세번째 기준으로는 일반 대중들에게 잘 노출되지 않은 기업이라고 하였다. 헤르만 지몬이 연구한 히든 챔피언의 주요 특성으로는 시장 지배력, 현저하고 지속적인 성장세, 뛰어난 생존력,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 다국적 기업과 맞설 수 있는 경쟁력, 성공적인 기업이지만 결코 단기간에는 기적을 이룬 기업이 아닌 상당한 업력을 갖춘 기업 등을 들 수 있다. 히든 챔피언의 경영전략적 특징으로는 시장을 좁게 정의하고 질적 시장 지배력을 추구하는 집중 및 전문화....
- 참고문헌
-
김영배(2011),전자 부품 장비의 강소기업,지성사
김수욱(2010), 글로벌 강소기업의 성공요인 분석, 벤처경영연구, 13(1),87-114
배종태,정진우(1997), 국내중소기업의 기술협력활동과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지, 19(2): 273-296
신진교, 최영애(2008), 중소기업의 R&D와 기술혁신, 산업경제연구, Vol.21,No.6
조호정(2011), 독일 중소기업의 5대 경쟁력, 현대리서치
조환익(2010), 미독 강소기업에게 배운다, KOTRA
정남기(2009), 한국과 독일의 중소기업 금융지원 정책과 제도의 비교, 경상논총
박천규(2004), 강소 기업의 5가지 성공 비결, LG주간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