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기업분석 레포트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25 / 2020.12.25
- 17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메가젠임플란트 기업분석 레포트 PPT
-압축파일목록
메가젠임플란트 최종보고서.hwp
메가젠임플란트 PPT.pptx
- 목차
-
1. 서론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해외진출배경
2.2 글로벌 전략
2.3 해외진출 성공사례
2.4 해외진출 실패사례
3. 결론
3.1 발전방안
3.2 시사점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1 선정동기
세계적으로 기대 수명과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 증가가 가속화됨에 따라 고령인구들에 대한 의료비 지출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 부각되고 있는 분야가 치과치료이다.
경제협력기구(OECD)에 따르면 G20 회원국 중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의 총인구 대비 65세 인구율 추이는 2030년에 일본이 31.8%로 가장 많고 독일 27.8%, 이탈리아 27.3%, 한국 24.3%로 예상했다. 그리고 한국과 더불어 중국, 인도 등 인구가 많은 국가의 경우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성장해온 치과 의료기기 분야로는 치과 임플란트를 들 수 있다. 치과 임플란트는 손실된 치아를 복구하는데 효과적인 시술 방식으로서 기존에 실시했던 틀니나 보철 방식에서 발생했던 주변 치아 손상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 임플란트 시장은 지난 2000년까지 수입에만 의존해왔다. 대부분 서구형 제품이라 한국인의 치아구조에 적합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며 가격이 비싸서 사용이 제한적이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한국형 임플란트를 생산하고자 지난 2002년 설립하였다. 메가젠은 임플란트의 초기고정 실패시 추가적인 골이식 없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응급 임플란트 개념의 가장 굵은 임플란트(RescueⓇ Implant system)를 세계최초로 개발했으며, 지난 2012년 메가젠의 주력 제품인 AnyRidgeⓇ Implant system은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메가젠은 앞서가는 기술력과 노하우로 전체 8개 제품군 2000여종의 임플란트 관련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10년 만에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섰다. 일반적인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은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국시장보다 기술력이나 경쟁력이 떨어지는 경쟁기업이 있는 시장을 먼저 공략한다. 하지만 메가젠임플란트는 기술력과 품질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설립 초기부터 임플란트 분야 선진국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이, 미국 등을 직접 공략했다. 임플란트 선진국을 타깃으로 선정하였고 공략하는 방법으로 해외 세미나와 교육을 통한 방법을 선택했다.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전지공시 시스템 DART, http://dart.fss.or.kr
메가젠임플란트 홈페이지, http://megagen.co.kr
매일경제, “[IR52 장영실상] 메가젠임플란트 / 애니리지 시스템”, 이유진, 2012.01
http://news.mk.co.kr
머니투데이, “메가젠임플란트, 한국인에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 개발”, 권현수. 2015.02
http://news.mt.co.kr
이데일리, “[성공異야기]② 메가젠임플란트의 핵심 기술은”, 유근일. 2016.07
http://www.edaily.co.kr
전자신문(etnews), “메가젠임플란트,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종합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정재훈, 2016.09, http://www.etnews.com
MK news, “[우수제품]레스큐 임플란트, 이 뽑은 후 곧바로 시술 가능”, 2008.10
http://news.mk.co.kr
fnnews, “㈜메가젠임플란트, [‘글로벌 명품’ 산실을 가다]”, 2012.10
http://www.fnnews.com
DenfoLine “메가젠임플란트, B.Braun Korea와 봉합사 공급계약 체결”, 2009.07
http://www.denfoline.co.kr
이데일리, “[성공異야기] 세계 임플란트 시장 현황과 전망은”, 2016.07
http://www.edaily.co.kr
전자신문(etnews), “메가젠임플란트, 올해 중동시장 진출 가속도 붙인다”, 2017.05
강소기업이 힘이다. 메가젠임플란트 편
https://www.youtube.com/watch?v=_u9duP_ntM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The BodyShop 바디샵 기업분석과 바디샵 경영,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네이버 NAVER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및 네이버 SWOT,STP분석과 해외진출 전략사례연구(구글의 성공전략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4P,STP전략 분석과 이케아 SWOT분석및 이케아 새로운전략 제안 PPT레포트
- LOTTERIA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롯데리아의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 PPT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