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기업분석 레포트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25 / 2020.12.25
  • 1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가젠임플란트 기업분석 레포트 PPT

-압축파일목록
메가젠임플란트 최종보고서.hwp
메가젠임플란트 PPT.pptx
목차
1. 서론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해외진출배경
2.2 글로벌 전략
2.3 해외진출 성공사례
2.4 해외진출 실패사례

3. 결론
3.1 발전방안
3.2 시사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선정동기
세계적으로 기대 수명과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 증가가 가속화됨에 따라 고령인구들에 대한 의료비 지출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 부각되고 있는 분야가 치과치료이다.
경제협력기구(OECD)에 따르면 G20 회원국 중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의 총인구 대비 65세 인구율 추이는 2030년에 일본이 31.8%로 가장 많고 독일 27.8%, 이탈리아 27.3%, 한국 24.3%로 예상했다. 그리고 한국과 더불어 중국, 인도 등 인구가 많은 국가의 경우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성장해온 치과 의료기기 분야로는 치과 임플란트를 들 수 있다. 치과 임플란트는 손실된 치아를 복구하는데 효과적인 시술 방식으로서 기존에 실시했던 틀니나 보철 방식에서 발생했던 주변 치아 손상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 임플란트 시장은 지난 2000년까지 수입에만 의존해왔다. 대부분 서구형 제품이라 한국인의 치아구조에 적합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며 가격이 비싸서 사용이 제한적이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한국형 임플란트를 생산하고자 지난 2002년 설립하였다. 메가젠은 임플란트의 초기고정 실패시 추가적인 골이식 없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응급 임플란트 개념의 가장 굵은 임플란트(RescueⓇ Implant system)를 세계최초로 개발했으며, 지난 2012년 메가젠의 주력 제품인 AnyRidgeⓇ Implant system은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메가젠은 앞서가는 기술력과 노하우로 전체 8개 제품군 2000여종의 임플란트 관련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10년 만에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섰다. 일반적인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은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국시장보다 기술력이나 경쟁력이 떨어지는 경쟁기업이 있는 시장을 먼저 공략한다. 하지만 메가젠임플란트는 기술력과 품질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설립 초기부터 임플란트 분야 선진국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이, 미국 등을 직접 공략했다. 임플란트 선진국을 타깃으로 선정하였고 공략하는 방법으로 해외 세미나와 교육을 통한 방법을 선택했다.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지공시 시스템 DART, http://dart.fss.or.kr

메가젠임플란트 홈페이지, http://megagen.co.kr

매일경제, “[IR52 장영실상] 메가젠임플란트 / 애니리지 시스템”, 이유진, 2012.01
http://news.mk.co.kr

머니투데이, “메가젠임플란트, 한국인에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 개발”, 권현수. 2015.02
http://news.mt.co.kr

이데일리, “[성공異야기]② 메가젠임플란트의 핵심 기술은”, 유근일. 2016.07
http://www.edaily.co.kr

전자신문(etnews), “메가젠임플란트,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종합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정재훈, 2016.09, http://www.etnews.com

MK news, “[우수제품]레스큐 임플란트, 이 뽑은 후 곧바로 시술 가능”, 2008.10
http://news.mk.co.kr

fnnews, “㈜메가젠임플란트, [‘글로벌 명품’ 산실을 가다]”, 2012.10
http://www.fnnews.com

DenfoLine “메가젠임플란트, B.Braun Korea와 봉합사 공급계약 체결”, 2009.07
http://www.denfoline.co.kr

이데일리, “[성공異야기] 세계 임플란트 시장 현황과 전망은”, 2016.07
http://www.edaily.co.kr

전자신문(etnews), “메가젠임플란트, 올해 중동시장 진출 가속도 붙인다”, 2017.05

강소기업이 힘이다. 메가젠임플란트 편
https://www.youtube.com/watch?v=_u9duP_ntM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CONTENTS1. CGV 자사분석(1) CGV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자사분석2. 경쟁자분석(1) 롯데시네마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롯데시네마(3) 메가박스 기업개요(4)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메가 박스3. 소비자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산업구조 분석 (5 FORCE 모델분석)6. CGV SWOT 분석 7. CGV 마케팅 4P 전략8. CGV STP 분석9. CGV 마케팅 전략 체계10. 경쟁우위 전략11. CGV 매장 방문 후기CONTENTS*1. CGV 자사분석영화 이상의 감동 CGV

  • The BodyShop 바디샵 기업분석과 바디샵 경영,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목차-’The Body Shop’ 기업개요-산업구조 분석-바디샵 핵심역량분석-바디샵 기업조직구조 분석-바디샵 경영,마케팅전략분석’The Body Shop’산업구조 분석산업집중도 : 자연주의 성격의 해외 브랜드 중 ‘The Body Shop’의 국내 산업 집중도가 높음. 국내 600여 개의 지점 입점 제품차별화 : 제품을 5가지 크기로 판매하여 다양한 소비자를 만족시킴.리필에 한해 15% 할인 서비스를 시행, 고객에게 로열티를 주려고 노력.자연 기초 제품의 설계매출 계열

  • 네이버 NAVER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및 네이버 SWOT,STP분석과 해외진출 전략사례연구(구글의 성공전략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NAVER 기업분석과해외진출 사례분석목차1. NAVER 네이버 기업개요2. 네이버의 해외진출 배경3. NAVER SWOT분석4. 진입국가 -> 미국5. 네이버의 STP 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6. 네이버의 검색엔진 7. Google의 검색엔진NAVER에 적용8. NAVER 광고상황분석9. Google의 광고 성공전략10. 네이버 라인 서비스분석11. 네이버의 엔터테인먼트사업 분석12. 결론*NAVER 네이버 기업개요 1999년 검색포털 서비스 시작블로그, 지식IN, 게임등 다양한 엔터테인먼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4P,STP전략 분석과 이케아 SWOT분석및 이케아 새로운전략 제안 PPT레포트
  • IKEA 마케팅 전략INDEX01 이케아 IKEA 기업소개IKEA 연혁IKEA 매출분석IKEA 입점국IKEA 사업영역IKEA 기업특징IKEA 경쟁사분석02. 이케아 기업분석 SWOT분석-글로벌시장에서의 SWOT분석-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경쟁우위전략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03. 새로운 전략제안01. 기업소개기업소개 세계 3대 가구업체 글로벌 브랜드 순위 26위(2013년 인터브랜드 선정)01. 기업소개IKEA 연혁1943 이케아의

  • LOTTERIA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롯데리아의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 PPT레포트
  • 롯데리아 해외진출전략CONTENTS1. 롯데리아 기업소개롯데리아 연혁해외진출 현황기업선정배경2. 롯데리아 베트남진출 전략사례베트남 진출 성공성공 요인- 베트남 외식산업 시장 특성- 이미지 고급화 전략- 차별화 전략- 현지화 전략3. 롯데리아 중국진출 전략사례중국 진출 실패실패 요인- 경쟁 환경의 인식과 대응 부족-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 부족- 경영 자원 부족- 기존 실패로 인한 이미지 실추해외 진출 성공과 실패요인분석4. 롯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