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분석
1. 기술환경
2. 시장환경
3. 경쟁사 분석

Ⅱ. 사업기회 및 사업위협
1. 사업기회
2. 사업위협

Ⅲ. 전략적 강점과 약점
1. 메가패스의 전략적 강점
2. 메가패스의 전략적 약점

Ⅳ. 표적시장 선정과 포지셔닝
1. 표적시장
2. 포지셔닝

Ⅴ. 전략대안 파악 및 선택
1. 기업전략
2. 사업전략
3. 마케팅전략
4. 성장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국내 인터넷 시장의 급격한 성장 및 고객의 고속인터넷에 대한 욕구의 증대에 따라 급성장했다. 또 한동안 수급에 어려움을 겪은 ADSL 장비가 원활하게 공급됐으며 사업자간 초기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통한 상승효과로 가입자가 급증했다. 현재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한국통신, 하나로통신, 두루넷의 ‘3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이 중 한국통신의 경우 하나로통신 등 다른 통신사업자에 비해 비교적 늦은 1999년 6월 초고속 인터넷 사업에 뛰어들었으나 1년만에 시장점유율 1위로 부상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 하다. 서비스 품질 확보에 치중하며 저렴한 가격에 메가패스 브랜드를 활용한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주효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 고객관계관리] KT의 CRM 분석을 통한 개선안 제시
  • 초고속인터넷 시장이 이처럼 포화상태에 이르자 업체들마다 고객이탈을 막으면서도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KT는 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를 명품 브랜드로 부각시키고 있다. 이를 위해 KT는 고품격 컨텐츠 사이트인 ‘메가패스존’도 무료 또는 저렴한 요금으로 제공하고 있다. KT의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함께 애프터서비스(AS)를 강화하면서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많이 확보한다는 전략이 주효했다. 이 결과 현재 KT의 가입자가 633

  • [마케팅]하나포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Ⅴ. 결 론 Ⅳ. 마케팅 믹스(4Ps)Ⅲ. STP분석및 포지션닝Ⅱ. TOWS 분석 참고자료하나로통신 홈페이지www.hanaro.com메가패스 홈페이지www.megapass.net정보통신부 정보통신분야의 정책성과(2002.1)하나로 통신 분기보고서(02 1/4분기)메리츠 증권 하나로통신 리포트(02.3.6)(02.4.10)사이버저널(00.8.29)매일경제 (01.6.20)매일경제(01.8.27)한국경제(01.9.3)한국경제(01.10.29)2002/02/05, 디지털타임즈 온 세상을 유쾌,상쾌,통쾌하게 - 메가패스 성공신화 (제일기획, 민병훈)

  • [경영분석] KT네스팟의 4P전략
  • 초고속인터넷 시장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02년 2월 1일, 무선랜 기술을 이용한 네스팟(Nespot)이 상용화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기술이 국내의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 끼칠 영향과 새로운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 Ⅱ. 본문 1. 회사소개KT는 전기통신사업을 합리적으로 경영하고 전기통신기술을 진흥시킴으로써, 국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공공복지를 향상 시키기 위해 1981년 12

  • [마케팅분석]하나로통신 하나포스 마케팅전략
  • Ⅴ. 결 론 Ⅳ. 마케팅 믹스(4Ps)Ⅲ. STP분석및 포지션닝Ⅱ. TOWS 분석 참고자료하나로통신 홈페이지www.hanaro.com메가패스 홈페이지www.megapass.net정보통신부 정보통신분야의 정책성과(2002.1)하나로 통신 분기보고서(02 1/4분기)메리츠 증권 하나로통신 리포트(02.3.6)(02.4.10)사이버저널(00.8.29)매일경제 (01.6.20)매일경제(01.8.27)한국경제(01.9.3)한국경제(01.10.29)2002/02/05, 디지털타임즈 온 세상을 유쾌,상쾌,통쾌하게 - 메가패스 성공신화 (제일기획, 민병훈)

  • [경영실패사례분석] 온세통신의 사업실패 요인분석
  • 인터넷 신비로, 초고속사업 등 후발사업자로서 재무구조에 비해 무리하게 사업을 확대함으로서 재무구조 악화를 초래하였다. 특히 99년도에 인수한 인터넷 신비로의 경우, 사업안정적인 성장이 아니라. 오히려 사업을 축소하였다.(3) 마케팅전략의 실패온세통신은 국제전화, 시외전화, 데이터, 인터넷 신비로, 초고속사업 등을 추진하면서 사업자금을 차입을 통하여 자금을 충동하였으며, 특히 시외 및 초고속사업을 경우, 과도한 유통망전략을 수행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