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와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월마트의 기업소개
2.미국에서의 월마트 성공
3.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
4.월마트 4P 분석

5.롯데마트 기업소개
6.롯데마트 글로벌 전략
7.롯데마트 글로벌 진출
8.중국에서의 롯데마트 성공
9.롯데마트 4P 분석
10.월마트 국내진출과 롯데마트 중국진출의 차이

11.이마트 중국진출
12.중국에서의 이마트 성공
13.이마트 4P 분석
본문내용
월마트 기업 소개
K마트, 울코 등 할인점이 잇달아 문을 연 1962년 월마트는 후발주자로 시작
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
2001년부터 2003년까지 3년 연속 미국에서 매출액 기준 1위

미국 최대의 할인매장

철저한 경쟁자분석과 자사의 경쟁력 함양
당시 최대 할인 소매점인 K마트 매장을 철저하게 분석

성원에게 최고 대우를 하되 최고 성과를 요구하는 경영방침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기 위한 노력과 엄격한 윤리의식과 사규

경비를 절감하기 위한 철저한 노력 끊임없는 투자
소매업으로의 IT분야 최초 도입

월마트의 기존 서구식 할인점 방식 추구
한국형 할인점에 익숙해진 소비자를 외면

취급 상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 외면
한국의 신선식품에 대한 니즈 무시, 월마트의 스타일인 공산품에 주력

상품 판매 형태에 대한 이해 부족
과도한 대용량 제품의 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성공 요인과 투자 형태를 파악해봄으로써 앞으로의 한국 유통 산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연구가 필요하리라 사례된다. 2. 롯데마트 선정 이유 현재 국내에서 유통업계의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1998년 타 기업들보다 한발 늦게 시장에 진출하였다. 하지만 약 2년 만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고, 2012년 현재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국내외에 200여 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유통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였다

  • [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월마트 ◆◇ 목 차 ◇◆- 서론 - 본론 1. 월마트의 소개2.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3.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방식 선택전략 4. 월마트 경쟁력 분석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6. 월마트의 국내 실패요인7.한국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이 필요했나?- 결론- 서론※ 들어가며- 지난 5월 23일 월마트 코리아가 신세계에 전격 인수되었다. 미국계 할인점 월마트코리아 지분 전량과 16개 매장을 8250억원에

  • [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WAL★MARTSUPERCENTER< 국제경영학 >목 차1. 월마트 소개a) 점포별 현황b) 운영진들2. 월마트의 진출국가a) 남미 유럽 아시아b) 한국진출 실패요인 및 인수3. 진출 전략4. 경쟁력 분석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6. 국내 실패 요인7. 결론1. 월마트 소개월마트- 미국 최대의 할인기업- 창립자 SAM WALTON(1918~1992)“우리는 싸게 팝니다”“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월마트의 역사월마트의 점포Ⅰ. 디스카운트 스토어Ⅱ. 샘스클럽Ⅲ. 슈퍼센터a) 월마트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마트의 일본시장 진출 계획을 구성해보고자 한다.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 계획은 이마트가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 이유와 그 가능성, 일본 유통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분석, 그리고 구체적인 진출전략 및 시장 positioning에 대한 방안의 제시를 큰 틀로 설정하여 최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고자 한다.이 중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은 중국시장 진출에 성공한 이마트의 사례와 월마트가 일본시장 초기진입에 실패한 이유를 중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2. 한국시장 진입 전략3. 한국 시장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