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주제 소개 및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아모레퍼시픽 소개
롤리타렘피카 소개
3. 해외 진출 배경
4. 진출 위협 요소
5. SWOT 분석
6. 고급화 전략
7. 결과(BCG 매트릭스)
Ⅲ 결론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우리조의 주제
베블렌효과를 프랑스 향수시장에 적용한 사례
베블렌효과(Veblen effect): 가격이 오르는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 등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
베블런(Thorstein Bunde Veblen), 《유한계급론(有閑階級論)》, 1899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 증가
통계청은 전국 약 12만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2009년 기준 서비스업부문 통계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아름다움으로 인한 사회적 관심의 증대로 미용관련 서비스업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여성소비시장 규모의 확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여성 소비트렌드 보고서,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2010, 마이클 실버스타인, 케이트 세이어 저, 비즈니스맵)
“1~20년 사이 전세계적으로 여성들의 경제력과 소비 결정력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여성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에 열을 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태평양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 김선 2009.11.28
2.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http://www.lolitalempicka.co.kr/)
3.‘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대한화장품공업협회
4.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2008 경영실적’ 참고
5.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佛, 향수·미용·화장품 시장 동향’ 참고
6.출처: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 “롤리타 램피카” 육성전략
7.(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8.www.marionnaud.fr
9.구글프랑스: www.google.fr
10.“화장품의 제왕 서경배, 서울의 태평양을 세계의 여성들에게 선보인다” 2006.5.8, Susan Kitchen.
외에 각 페이지에 출처 표기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