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주제 소개 및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아모레퍼시픽 소개
롤리타렘피카 소개
3. 해외 진출 배경
4. 진출 위협 요소
5. SWOT 분석
6. 고급화 전략
7. 결과(BCG 매트릭스)

Ⅲ 결론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 문헌
본문내용
우리조의 주제

베블렌효과를 프랑스 향수시장에 적용한 사례

베블렌효과(Veblen effect): 가격이 오르는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 등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


베블런(Thorstein Bunde Veblen), 《유한계급론(有閑階級論)》, 1899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 증가

통계청은 전국 약 12만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2009년 기준 서비스업부문 통계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아름다움으로 인한 사회적 관심의 증대로 미용관련 서비스업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여성소비시장 규모의 확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여성 소비트렌드 보고서,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2010, 마이클 실버스타인, 케이트 세이어 저, 비즈니스맵)

“1~20년 사이 전세계적으로 여성들의 경제력과 소비 결정력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여성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에 열을 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1.㈜태평양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 김선 2009.11.28
2.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http://www.lolitalempicka.co.kr/)
3.‘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대한화장품공업협회
4.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2008 경영실적’ 참고
5.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佛, 향수·미용·화장품 시장 동향’ 참고
6.출처: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 “롤리타 램피카” 육성전략
7.(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8.www.marionnaud.fr
9.구글프랑스: www.google.fr
10.“화장품의 제왕 서경배, 서울의 태평양을 세계의 여성들에게 선보인다” 2006.5.8, Susan Kitchen.

외에 각 페이지에 출처 표기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 분석]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프랑스(FRANCE) 진출 성공사례 원인과 아모레 퍼시픽의 성공 전략 분석
  • 경영진의 의지가 맞물려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낳을 수 있었다. 한국 본사는 프랑스 현지법인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제품개발, 생산, 판매, 광고 등 모든 것을 현지 법인에 일임하고 한국에서는 관리자 1~2명만 파견하고 있다.(2) 벤치마킹의 성공㈜아모레 퍼시픽은 수십 년간 화장품업계에 몸 담아오면서 관찰해온 선진업체들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패션 브랜드 형태를 도입하고 기존의 고급 브랜드들이 해오던 방식으로 마케팅 활동을 추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국제 경영론해외 진출 기업 사례분석 - 롤리타렘피카-1.주제2. 프랑스 시장 매출201억원(+6%), 해외 매출의 26%를 차지해외 화장품 시장의 매출(2011년 3분기)761억원 (+12%) 영업이익 19억원3. 시장 점유율4. SWOT 분석StrengthWeakness- 화장품에 대한 노하우 및 전문성 - 진출대기업의 자본과 기술력 보유 - 마케팅 능력- 낮은 인지도 → 유명 디자이너 고용 - 프랑스 시장에 대한 정보 부족 → 현지 경영자와 현지 인사 채용- 원산지로서의 약점 → made in fr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로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그래서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 제 경 영『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목차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화장품 산업 현황3. 아모레퍼시픽 국내 경영 현황4. 해외진출배경Ⅱ. 본론1. 프랑스 시장의 실패 사례(1) 시장 분석 - 소비자 트랜드 / 경쟁기업분석(2) 진출 전략➀ 진출방향 설정➁ 브랜드 선정( SOON / LIRIKOS )(3) 실패 요인2. 중동 시장의 성공 사례(1) 시장 분석➀ 걸프 연안 및 아라비아반도 - UAE, 이란➁ 지중해 연안 - 요르단➂ 북부 아프리카 - 리비아(2) 진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국제무대에서의 서경배 리더십을 단연 돋보이게 하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서경배 리더십은 해외진출 이후, 각 국가들의 특성에 맞는(기존 고슴도치의 상식을 깨는) 다양한 도전들을 보여 왔다. 그는 서양의 산업화 중심으로 확립된 효율성 중심의 경영학 원론을 그대로 기업 운영에 적용하지 않았다. 동양적 시각을 바탕으로, 한 번 더 인간과의 접합점에 대해 생각한 그야말로 한국의 CEO 중 한 사람 이였다. 오늘날 아모레 퍼시픽이 해외진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