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의 향수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및 연혁
1) Vision 2015
2) 연혁

Ⅱ. 본 론
1. 화장품산업 환경 분석
1) 화장품산업의 특성
2)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기업
2.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1) 프랑스 진출 동기
2) 프랑스 진출 전략
3) 4P 전략
3. 아모레퍼시픽의 성공과 실패
1) 실패사례
2) 성공사례
3) 영업실적평가

Ⅲ. 결 론
1. 아모레퍼시픽의 향후 전략
1) 차별적 우위요소 확보
2) 브렌드 이미지 향상 전략
3) 세분시장의 공략
4) 보다 편리한 고객접근방법 추구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동기
변화의 방향도 종잡을 수 없으며 새로운 산업이 눈 깜짝할 사이에 등장하고 산업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현실이다. 수십 년간 1등을 지켜온 제품이나 서비스도 순식간에 경쟁의 대열에서 탈락하기도 한다.
특히, 21세기에는 글로벌 이라는 화두가 중요시되고 있다. 기업이 얼마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었는지에 따라서 기업의 성과가 판가름 될 것이다. 이에 우리 조는 90년 후반 프랑스진출을 통해 화장품국제화에 노력했던 아모레퍼시픽(구 태평양) 을 선정하여 프랑스 진출동기와 현지화 전략, 그리고 성공과 실패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국제화시 필요한 요소와 조건 등을 살펴보기로 하였다.
조사사례는 97~2000년 초반 사례로 그 내용이 오래된 사례라 할 수 있지만 2000년대 초 중반 이후에도 아모fp퍼시픽의 유럽시장 확장에 대한 전략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어 성공이후의 성장전략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후 화장품업계의 추가 진출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및 연혁
1) Vision for 2015
현재 아모레퍼시픽이 global vision으로 대내외적으로 발표하고 있는 내용은 ‘세계 속의 Strong Brand Company'가 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수치화된 목표나 달성 연도는 자료에 따라 다소 다르게 나타난다. 화장품 업계 세계 10위, 15위, AmorePacific top 10 브랜드, 해외 매출액 비중 10% 등이 구체적 연도 표시 없이, 혹은 서로 다른 연도로 언급되고 있을 뿐이다. 사실 장기 비전을 발표하면서 구체적 수치로 내세우는 목표들은 막연하고 현실성이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은 것이 대부분이다.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서경배 사장은 20년 후 해외 매출액 비중을 50%까지 끌어 올리고 싶다는 구상을 가지고 있다. 물론 본인 스스로 그것이 실제로 달성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는 말도 덧붙인다.
참고문헌

1. 참고 서적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 2 (사례8.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p287~316)
장세진 지음, 박영사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이은엽 지음, emars

2. 참고 사이트
아모레퍼시픽 전자사보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3. 참고 논문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헌(숙명여대 교수)
<(주)태평양 생산부문의 아웃소싱을 통한 경쟁력 강화>
출처 : 강하게 그러나 가볍게 아웃소싱 특별세미나(1차) / ‘98.10.22 / 한국능률협회

4. 참고 신문
매일경제 [생활/문화, 세계] 2005.02.02 [세계의 창을 열고] 프랑스 화장품밸리를 아시나요
매일경제 [경제] 2005.03.23 [창조적 기업]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다"
머니투데이 2005-01-20 태평양, 현장경영으로 성장발판
서울경제 [경제] 2005.05.02 [웰빙포트폴리오/ 5월호] 태평양
[한국일보 2005-04-25 17:08] 태평양 서경배 사장, "美의 '美'를 가꾸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사례
  • 프랑스 시장에 “롤리타 렘피카” 라는 향수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3~4위의 판매성적을 올리고 있으며 프랑스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는 유럽시장에 고급브랜드의 화장품시장 포화현상이 나타나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기업으로서 진출하여 성공하였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시장과 중국시장 진출동기와 전략을 살펴보고, 각 나라별로 진출동기

  • 화장품 기업의 성공전략,세계 화장품시장 동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의 무한 책임 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이후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동기, 전략 및 그 과정 (1) 해외진출동기 ① 해외진출의 근원적 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의 전략(2)Lilikos 의 실패요인분석4. SOON과 Lilikos 의 실패를 통한 화장품 시장의 분석Ⅴ.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1. 출시배경2. 롤리타 렘피카 성공전략(1) 시세이도 벤치마킹(2) 철저한 현지화 전략(3) Make-up 전략(4) 4P 분석(5) SWOT 분석3. 프랑스 시장 내 롤리타 렘피카의 성과Ⅵ. 경쟁사 분석1. 로레알의 핵심역량 2. 로레알 특유의 유통방식3. 로레알의 SWOT분석참고문헌Ⅰ. 머리말한국산 화장품의 품질이 국제수준에 과히 뒤지지 않는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