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8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2 글로벌 마케팅 환경
CHAPTER 2 글로벌 경제환경
세계 경제 : 조망
경제 시스템
시장경제 발달의 단계
국제수지
상품과 서비스 무역
국제 금융 개요
CHAPTER 3 지역시장 및 특혜무역협정
세계무역기구와 GATT
특혜무역협정
북아메리카
라틴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 동남아국가연합
서유럽, 중유럽, 동유럽
중동
아프리카
- 본문내용
-
· 제조부문에서의 생산성은 꾸준히 증가
반면 고용은 정체되거나 오히려 감소
· 미국 제조업 사례
(고용 감소 but 생산성 급증)
· 미국 농업은 과거에 비해 더 많은 산출물
을 생산하지만 더 적은 일꾼을 고용
제조업이 감소한 것이 아니라 제조업에서 고용이 감소한 것
·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내어 충족
Ex) 네슬레 ‘Pure Life’
· 인터넷 경제에 합류하는 것을 도와준다.
Ex) 인텔 Craig Barrett 회장의 컴퓨터 교육
· 현지인을 위한 경제적 기회 창출 및
자원보존을 위한 창의적 방법의 개발
Ex)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코코넛 껍질 활용
특혜무역협정 / 자유무역지대 (Free Trade Area : FTA)
· 국가 간 상품의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모든 무역 장벽을 제거하는 협정
· 자유무역협정의 목표는 관세와 쿼터제를 없애는 것
Ex) 유럽경제지구 / G3 / 경제무역관계강화협정
· 캐리비안, 중앙 아메리카, 남아메리카로 형성
· 거대한 규모와 막대한 생산자원
· 멈춰버린 성장과 심각한 인플레이션, 늘어나는
외채, 자국보호주의, 비대한 정부의 급료의 문제
를 딛고 경제 변혁 中
· 균형적인 예산이 우선순위이고 민영화가 진행 中
· 쿠바를 제외하고 대부분은 민주주의 체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국제마케팅4)글로벌화에 대한 기사 내용 요약과 기사에 대한 자신의 견해00
- 글로벌차이나마케팅2공통) 중국 경제체제의 특징 5가지 중국 시장 환경의 거시적 변화 정치환경 경제환경 법제환경 사회환경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0K
- 글로벌 환경의 변화와 마케팅,글로벌환경.단수산업,혁신마케팅,엠엔에이,레노버엠엔에이,엔엔에이성공,엔엔에이실패,글로벌환경변화,글로벌마케팅,글로벌환경변화에 따른 한국의 경쟁력과 문제점
- 글로벌 환경 변화와 마케팅,단수산업,소프트산업,글로벌마케팅,글로벌환경변화,글로벌화,한국의글로벌화,글로벌환경의변화에따른 한국의경쟁력과 문제점
- 글로벌 환경 변화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