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LG 트롬 스타일러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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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제품 선정 동기
1.2 제품 소개
2. 본론
2.1 현실주의 라이프 스타일 2.2 LG 트롬 스타일러 마케팅 전략

2.1.1 현실주의 소개,특징 2.2.1 SWOT분석
2.1.2 현실주의 소비형태 2.2.2 STP 분석
2.1.3 마케팅적 시사점 2.2.3 4P전략
3. 결론
3.1 결론
3.2 참고자료 및 출처
본문내용
IMF세대는 돈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대로 드러났다.
IMF 등의 영향으로 돈의 가치와 영향을 일찍 깨달았기 때문.물건을 구입할 때 관련 정보를 세세하게 알아보는 경향.
최근에는 유명 브랜드 중심의 구매 성향도 뚜렷해짐.
소셜커머스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체크카드, 멤버십카드 등에 관심이 많음.


실제 이득과 결과를 중시 하기 때문에,
가격엔 민감하지만 결국 가치가 중심 되는 제품에 대한 선택할 것.

우리가 마케팅 하고자 하는 제품은
옷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사람일수록 가치를 높게 평가 할 것.

따라서 현실주의 성향의 모든 연령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접근 할 수는 없음.

또한 아직 의류관리기가 성숙된 시장이 아니므로,
소비자들은 합리적이라고 판단하는 기준이 모호할 것.

이에 LG 트롬 스타일러의 성능과 가치를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합리성 실용성을 강조 해야 한다.


많은 전기 소모량(소비전력 1700W)
아직까지 정착 되지 않은 가격대
(국내 최초 모델이다 보니까 가격 비교점이 없음)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부족

카드회사와 제휴 할인 정책

카드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월 일정금액을 결제한다는 조건으로
LG 트롬 스타일러를 구매 시, 할인을 해줌.

직장인 리베이트

직장인을 위한 특별 할인으로 29세에서 39세 까지의 직장인들에게는 이 제품을 구매함에 따르는 보상(가격할인 또는 사은품, 같은 LG전자의 다른 제품을 구매 할 때 쓸 수 있는 상품권) 지급,
.
참고문헌
LG경제연구소 보고서
- 한국소비자들의 7가지 라이프스타일 (2011.06.15)
- 한국소비자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 (2010.12.29)
체험 포스팅 블로그
http://blog.naver.com/aqua735?Redirect=Log&logNo=40136634353
http://blog.naver.com/casamami?Redirect=Log&logNo=60132864585
뉴스 기사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20612240916156
http://www.lge.co.kr/brand/tromm/prdouct/TrommProductDetailCmd.laf?brand=TROMM&dispType=B&curcatid=ecat4961&catid=ecat4961&prdid=eprd128151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2&newsid=01610486596448344&DCD=&OutLnkChk=Y
http://weekly.hankooki.com/lpage/nation/200601/wk2006011114414737070.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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