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LG 트롬 세탁기와 삼성 하우젠 세탁기의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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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 선정동기
2. 시장환경분석

II. 본론
1. 구매의사결정과정
① 문제인식
② 정보탐색
③ 대안의평가
④ 구매
⑤ 구매후 행동

2. 정보처리 과정 (하우젠)
① 노출
② 주의
③ 지각(이해)
④ 기억
3. 정보처리 과정 (트롬)
① 노출
② 주의
③ 지각(이해)
④ 기억
4. STP전략 & 4PMix
① 하우젠
② 트롬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③ 드럼 세탁기에 관하여
▶ 드럼 세탁기는 동양권에 비해 센물이 많은 서구 유럽권에서 주로 이용되었다. 센물이란, 칼슘 이온이나 마그네슘 이온을 비교적 많이 함유하고 있는 물로 아토피 피부성의 아이에게 해로울뿐만 아니라 비누를 사용하면 거품이 잘 일지 않아 세척 효과가 줄어든다. 따라서 이 센물이 많은 유럽 지역에서는 원활한 세탁을 위해 소량의 세탁물로 자주 세탁을 하는 생활 리듬이 자리를 잡았고 그 흐름에 맞춘 작은 용량의 세탁기가 제조 공급되었다. 그래서 외산의 수입 제품인 밀레(Miele), 아에게(AEG), 자누시(Zanussi) 등의 드럼 세탁기 용량을 살펴보면 5㎏짜리 모델이 대부분. 또한 드럼 세탁기에 알맞은 전용 세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드럼 세탁기는 세탁물의 낙착, 즉 위에서 밑으로 떨어뜨리는 충격으로 세탁을 한다. 그리고 소량의 물을 사용하여 세탁물을 두들기듯 효과를 일으키는 형태로 세탁조가 360도 회전을 한다. 또한 세탁기 내부에는 가열 장치로 내장된 찬물을 데울 수 있어 살균력이 있다. 이 외의 세탁, 헹굼, 탈수의 작동 방식은 회전 날개식 세탁기와 동일하다. 일반 세탁기와 외관상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앞면에 위치한 빨래 투입구가 투명하여 세탁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참고로 회전 날개식의 세탁기의 빨래 투입구는 윗쪽이라는 것을 떠올리면 그 구분이 쉽다.
LG전자는 드럼세탁기 새 브랜드인 󰡐트롬(TROMM)으로 국내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새 브랜드인 트롬은 독일어로 드럼이라는 뜻의 Trommel에서 유래되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세탁․건조 일체형 3개 모델(WD-965RD, WD-96 0RD, WD-950RD)과 세탁전용 2개 모델(WD-910D, WD-900) 등 프리미엄급 5개 모델이며, 올해 안으로 총 10여개 모델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LG전자는 밝혔다. 소비자가격은 세탁․건조 일체형 모델 90만~110만원, 세탁전용 모델 80만~90만원대이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euncap00?Redirect=Log&logNo=92502783
http://www.lge.co.kr/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hauzen.com/ 삼성 하우젠 홈페이지
http://www.himart.co.kr/ 하이마트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
http://www.joins.com/ 조인스
http://www.munhwa.com/ 문화일보
소비자행동 - 법문사.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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