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은행의 마케팅 사례 분석 -골드만삭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배경지식

투자은행과 상업은행의 차이

투자은행 마케팅에서의 중요 요소

기업의 명성 관리

2. 골드만삭스의 명성 관리 시스템

핵심 가치

기업 문화

관련 업무 전담 부서 및 기구

3. 결론
본문내용
명성관리는 기업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내ㆍ외부 이해관계자들의 평가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 명성관리가 기업의 위기 시 든든한 보호막 역할 ex) 존슨앤존슨

· 마케팅 활동에 긍정적 영향

· 내부직원들의 충성도는 공통의 ‘KEY 메시지’를 만들기 위해서도 중요한 덕목
Partner Ship
· 골드만삭스는 1999년 상장 전까지 파트너들에 의해 운영되는 ‘합자 회사’ 였음

· 다른 상장 투자은행과 달리 골드만삭스는 지금도 파트너 시스템을 유지

(CEO와 그 후계자, 중역은 파트너가 맡는 것이 원칙)
· 상장 당시 60%에 이르던 파트너들의 지분은 현재 10%가 안됨

· 비밀스러운 파트너 선출 과정

Conflict Marketing Director

· 전무급의 갈등 관리 마케팅 디렉터

· 고객과의 갈등, 또는 골드만삭스 조직 내의 부서간 갈등이나 의견을 조율

· 골드만삭스가 추진하는 모든 프로젝트는 이 조직을 거쳐야만 실행에 옮겨질 수 있음
"위기관리는 곧 기업관리이자 기업의 명성관리“ - 골드만삭스 전성민 상무
"다른 비결은 없습니다. 장기적으로 크게 보고 장시간 수 만 가지를 검토하는 거죠“

리스크 관리와 관련, 한 관계자 曰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 골드만삭스 (www.gs.com)

· 골드만삭스 자산운용 (www.goldman-sachs.co.kr)

· 아시아 경제 (www.asiae.co.kr)

· 네이트판 뉴스 (pann.news.nate.com)

· 기업 & 미디어 (www.biznmedia.com)

· ECONOMY PLUS (economyplus.chosun.com)

· 중앙일보 (article.joinsmsn.com)

참고 보고서

· 위기 이후 글로벌 금융회사들의 성장 전략, FSI Thought Leadership Center, 2011

· 골드만삭스의 성공 비결, 자산운용협회, 2006

참고 도서

· 골드만삭스 , 금융제국의 탄생과 몰락, 그리고 부활 – 리사 엔드리치 지음 / 김홍식 옮김 (2010)

· 눈먼 자들의 경제 - 조지프 스티글리츠, 마이클 루이스 외 지음 / 김정혜 옮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마케팅을 미국 지사에서 모두 수행하는 체제를 완성하였다.2.1.3 OEC, Market Chain,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목표 통합하이얼의 “OEC”, “market chain” 그리고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 목표의 통합”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뿐만, 아니라 IMD(스위스), INSEAD(프랑스), Kobe(일본) 등과 같은 국제적인 비즈니스 스쿨에서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하이얼의 “Market chain management 모델”은 유럽연합의 사례연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을 기능별로

  • [인간과경영] 인적자원확보 사례(로레알)
  • 알맞은 채용방식으로 성공을 거둔 사례라고 볼수 있다. **인적자원확보채용방법로레알특이채용로레알은 왜?자 료 출 처http://www.amorepacific.co.krhttp://www.loreal.co.krhttp://www.lg.co.krhttp://home.ahnlab.com/http://www.hooterskorea.co.kr/ http://www.donga.com/docs/magazine/shin/http://www.donga.com/docs/magazine/shin/http://recruit.amorepacific.co.kr/http://www.lg.co.kr/http://home.ahnlab.com/http://www.hooterskorea.co.kr/ *인적자원확보채용방법로레알특이채용로레알은 왜?Question & Answer*

  • [부동산마케팅] 용인 동백지구 쥬네브 쇼핑몰 활성화 방안
  • 마케팅전략1. 마케팅 관리1) 마케팅목표의 설정동백 쥬네브는 동백지구의 대표적인 쇼핑몰이자 동백지구를 대표하는 상권이다. 동백지구는 80만이상이 거주하는 용인시와 수도권 대부분을 1시간 이내로 접근할 수 있는 교통 접근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또한 주변의 대규모의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있고 수도권 최대 엔터테인먼트인 한국 민속촌과 용인에버랜드와 근접해있어 상권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그러나 이러한 상권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은행(SCB)의 제일은행 M&A 때 자문역을 맡아 UBS를 M&A 자문 분야 실적 1위로 올려놓았다. 장 대표는 리서치, 주식중개, 영업을 맡고 있다. 미국 조지워싱턴대 경영학석사(MBA) 출신으로 국내 최대 로펌인 ‘김&장’에서 세금 담당, 메릴린치 서울지점 리서치 담당, 골드만삭스 리서치 담당 등을 거쳤다. 아시아머니 등 해외 금융전문지에서 한국 최고의 주식전략가를 꼽을 때 명단에 자주 오르내린다. 2. 인재 상황 분석 국내의 핵심인재 유출 현황국내 대표

  • [국제기업환경]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 관계 분석
  • 분석(1) 신라면의 사회문화적 환경1) 농심 신라면이 Target으로 삼은 Market 분석지역기준: 중국 상하이 지역인구통계학적 기준 Social Class - 상하이의 중상류층 가정 Income - 중산층 이상의 일정 소득 이상의 가정2)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매운 맛을 싫어하는 중국인들의 입맛을 공략“신라면은 상식적으로 중국에서 잘 팔릴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중국인들은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지 않기 때문이다. 중국 라면과 신라면을 비교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