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은행의 마케팅 사례 분석 -골드만삭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상표자산, 기업이미지 및 기업명성
1. 상표자산 및 기업이미
2. 기업명성의 정의
3. 상표자산, 기업이미지 및 기업명성의 관계
II. 지속적 경쟁우위와 명성
1. 지속적 경쟁우위
2. 기업명성의 중요성
3. 기업명성의 성과
III. 기업 명성 구축을 위한 접근
1. 기업명성 구축을 위한 세 가지 관점
2. 기업명성 구축을 위한 접근 방법
IV. 결론
- 본문내용
-
III. 기업명성 구축을 위한 접근
1. 기업명성 구축을 위한 Fombrun(1996)의 세 가지 관점
1) 이해관계자 관점
Fombrun(1996, p.72)은 이해관계자가 기업에 바라는 4가지 신뢰성원칙으로 기업명성구축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고객이 바라는 신뢰성원칙(reliability principle): 기업이 고객에게 제시하는 제품이 언제나 일관될수록 그 기업은 존중된다. 둘째, 투자자나 공급선이 바라는 신뢰성원칙(credibility principle): 기업이 투자자나 공급선에게 제시하는 정보가 얼마나 믿을 수 있느냐에 따라 그 기업은 존중된다. 셋째, 종업원이 바라는 신뢰성원칙(trustworthiness principle): 종업원이 회사를 믿을수록 그 기업은 존중된다. 넷째, 커뮤니티가 바라는 신뢰성원칙 (responsibility principle): 커뮤니티가 그 회사를 책임 있다고 생각할수록 그 기업은 존중된다.
2) 대리지표 관점
기업의 명성이 높으면 기업의 성과가 좋아지기도 하지만 그 반대로 성립한다는 논리에서 접근한 것이다. Fombrun(1996, p.186)은 <그림 2-3>와 같이 6가지 지표가 기업명성을 대리한다고 본다. 6가지 중 수익성(profitability), 규모(company size), 변동성(volatility) 등은 경제적 기록에 속하고 광고, 대중매체 노출(visibility in the media), 자선기부(charitable contributions) 등은 사회적 기록에 속한다.
3) 전략관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