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웅진 코웨이의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서론
선전동기
기업소개
02 본론
산업환경분석
코웨이의 기업전략
1) 제품전략
2) 기업문화
3) 혁진전략
4) 윤리경영
5) 환경경영
03 결론
시시점
느낀점
- 본문내용
-
2003년 22.3%였던 정수기 보급률은 2007년 33%를 거쳐, 2012년에는 40%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는 아직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후발주자에게 매력으로 다가오는 동시에 앞으로 경쟁이 매우 치열한 레드오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 웅진코웨이의 기업 전략
1) 제품전략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기술종합연구소”
웅진코웨이는 2년 여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08년 2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기술종합연구소인 “웅진코웨이 R&D센터”를 만들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인력을 한 곳으로 집중하고 산학 협력과 선진 네트워킹 확대 등 새로운 정보 자원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객의 니즈에 가깝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 밀착형 제품의 연구
“웅진코웨이 R&D센터”에는 ‘감성연구실’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과 똑같이 만들어 실제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웅진코웨이 제품에 대해 ‘1:1 관찰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감성연구실’은 그저 단순 리서치가 아니라 고객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기 위한 웅진코웨이의 연구 및 개발에 대한 노력이 담긴 R&D센터의 대표적인 공간이다.
웅진코웨이의 R&D 센터는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만큼의 시설과 환경을 자랑한다.2)
말레이시아 명군 공과 대학인 UTM(Univer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