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웅진 코웨이의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서론

선전동기
기업소개

02 본론

산업환경분석
코웨이의 기업전략
1) 제품전략
2) 기업문화
3) 혁진전략
4) 윤리경영
5) 환경경영

03 결론

시시점
느낀점
본문내용
2003년 22.3%였던 정수기 보급률은 2007년 33%를 거쳐, 2012년에는 40%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는 아직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후발주자에게 매력으로 다가오는 동시에 앞으로 경쟁이 매우 치열한 레드오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 웅진코웨이의 기업 전략

1) 제품전략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기술종합연구소”

웅진코웨이는 2년 여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08년 2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기술종합연구소인 “웅진코웨이 R&D센터”를 만들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인력을 한 곳으로 집중하고 산학 협력과 선진 네트워킹 확대 등 새로운 정보 자원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객의 니즈에 가깝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 밀착형 제품의 연구

“웅진코웨이 R&D센터”에는 ‘감성연구실’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과 똑같이 만들어 실제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웅진코웨이 제품에 대해 ‘1:1 관찰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감성연구실’은 그저 단순 리서치가 아니라 고객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기 위한 웅진코웨이의 연구 및 개발에 대한 노력이 담긴 R&D센터의 대표적인 공간이다.

웅진코웨이의 R&D 센터는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만큼의 시설과 환경을 자랑한다.2)
말레이시아 명군 공과 대학인 UTM(Univer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웅진 코웨이의 기업전략
  • 웅진코웨이 경영전략01 서론 선전동기 기업소개02 본론 내외부 환경 기업전략 1) 윤리경영 2) 환경경영 3) 기업문화03 결론 문제점과 개선방안 느낀점 신기문화란 신나게 일하는 사람들의 창의력과 도전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다는 웅진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업조직문화로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일할 맛 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일환 선정동기신기문화1위코디정수기 시장에서 고객만족도 1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

  • 웅진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웨이 향후시사점분석
  • 코웨이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CONTENTS-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2) 기업문화2. 시장환경분석3. 코웨이 BCG 매트릭스 분석4. 코웨이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5. 코웨이 경영전략(1) 품질혁신전략(2) 품질관리전략(3) 디자인 경영전략6. 코웨이 마케팅전략7. 결론 및 시사점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사회적 책임 분석
  •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박차를 가하기 위하여 웅진코웨이는 우선 서비스의 핵심 동력인 ‘코디’의 질적, 양적인 역량강화와 더불어 정기적인 환경경영에 대한 교육을 통해 친환경에 대한 자회사 구성원들의 명확한 이해를 선행할 것임을 천명하였으며, 이외 R&D센터 인력들의 친환경 교육 강화 등을 내세우며 친환경 서비스 전문 기업을 위한 인력 전문화를 꾀할 것임을 발표하였다.(3) 주요 전략1) CSR 활동과 기업 이미지 연계 전략웅진코웨이는 정

  • 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
  • 코웨이의 경영전략 분석Ⅰ. 서론 A. 코웨이 소개친환경 경영이란 기업이 경영활동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경영하고 그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 및 환경오염의 발생을 최소화 하여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것을 말한다. 코웨이는 환경경영체계를 운영하여 친환경제품과 서비스 개발, 그리고 수명이 다한 제품의 자발적인 회수와 재활용을 통한 자원 선순환체계를 구축하는 등 친환경경영을 가장 잘 실천하는 대표 기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기업으로 체질 변화 추진2) 서비스 인력 전문화3) 고객관리 시스템 강화3. 웅진코웨이의 사업개요1) 영업개황2) 시장점유율3) 시장의 특성4) 주요제품 및 서비스현황4. 홍준기 사장의 경영철학1) 직원들과 스킨십 대화2) 홍준기 사장의 경력3) 경영원칙4) 약력 5.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1) 공격적인 마케팅2) 렌털제도 도입3) 코디제도4) 원투원(ONE TO ONE) 마케팅5) 모든 상품에 정수기의 이미지 적용6.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분석1) 불황기를 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