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분석기업의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7. 신용등급의 분석

8. SWOT분석

9. 우리나라 해당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10. 종합평가
본문내용
위의 항목을 보면 역시 기준년인 08년에 비해 09,10년의 유동자산의 규모가 감소하였으며 이와 더불에 이 중에서도 당좌자산의 비율이 급속도로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자본의 증가 보다 부채의 증가 비율이 더 높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레버리지 효과를 노린다고 볼 수 있음과 동시에 수익성의 악화로 볼 수 도 있어서 주의해야할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2) 롯데칠성 지수형 포괄손익계산서

구 분
2008년
2009년
2010년
Ⅰ. 매 출 액
100.00
103.41
110.19
Ⅱ. 매 출 원 가
100.00
103.48
106.31
Ⅲ. 매 출 총 이 익
100.00
103.29
116.66
Ⅳ. 판매비와관리비
100.00
102.10
112.64
Ⅴ. 영 업 이 익
100.00
110.88
142.22
Ⅵ. 영 업 외 수 익
100.00
110.17
117.73
Ⅶ. 영 업 외 비 용
100.00
430.53
379.16
Ⅷ. 법인세비용
차감전순이익
100.00
29.81
70.45
Ⅸ. 법인세비용
100.00
75.12
95.98
Ⅹ. 당기순이익
100.00
14.87
62.04



위의 항목을 보면 특이 한 점은 영업 외 비용의 증가를 꼽을 수 있다. 이는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감소하는 점에서 롯데칠성 전체의 영업 수익성이 악화됨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전체적인 수익성 강화를 위해서는 영업외 비용을 줄이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된다.

이와 같이 롯데칠성의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를 비교해 봤을 시 전체적으로 유동자산보다 비유동자산의 비율이 늘어남에 따라 증가한 영업외 비용으로 인하여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므로 롯데칠성은 투자자산의 비율을 줄이기 보다는 영업외 비용을 줄이는 방안으로 전체적인 수익성을 강화시키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칠성의 경영정보시스템 활용사례 -PLM 도입
  • 경영정보시스템 분석관련 서적 등의 매체에는 이 기업에 대한 연구가 많이 분포해있다. 이는 이 기업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야 하는 이번 팀 프로젝트에서 과제 수행의 측면에서의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므로 우리 조는 이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롯데 칠성을 사례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2) 롯데 칠성 소개wrap container article1 content sizect 롯데칠성음료의 전신은 1950년 세워진 동방청량음료이다. 1967년 한미식품공업(주), 1973년 칠성한미음료(주)로 상호를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 분석
  • 1. 기업 소개 2. 제품소개 및 선정이유 3. 상황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mix 7. 핵심성공요인 - 광고 8. 마케팅 성과 9. 현재의 모습 10. 향후 대책 11. 결론목 차1. 기업소개   ․기업명 : 롯데칠성음료(주)  ․경영이념 : ‘3L정신’으로 표현되는 사랑, 자유, 풍요를 지향한다.   ․연혁 : 1950년 - 동방청량음료        1973년 - 증권거래서 주식 상장        1974년 -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변경        1976년 - 펩시사와 생산 판매계약

  • [마케팅] 웰빙제품 `검은콩이들어있는유유`와 `델몬트망고` 마케팅
  • 롯데햄우유는 국내 육가공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국민 건강증진에 일익을 담당하는 전문식품회사로 발전하고 있다.(2)경영 이념 및 목표롯데햄우유는 인간성 존중이라는 최고의 가치아래 마음과 마음을 주는 봉사정신으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보다 풍요롭고 즐거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여 희망과 꿈이 넘치는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경영이념으로 끊임없이 가능성에 도전하며, 창의적인 연구자세로 생산성 향상에 노력한다는 행동규

  • [마케팅] 롯데칠성 하이주 마케팅계획서
  • 하이주 목차조사 목적기업 소개, 연혁현황 분석 전망 분석목표마케팅 전략1.조사목적30대를 중심으로 한 레귤러 맥주20대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맥주=> 불만층과 신유형 지향의 등장20대의 젊은이를 주 타켓가벼운 술, 젊은 감각의 술임을 강조탄산주류의 자리 매김2.기업소개태동기 1950~19741950. 5. 9 동방 청량음료, 합명의사 설립1974. 12 롯데 칠성 음료 ㈜ 로 상호 변경전환기 1975~19781976. 8 미국 펩시 콜라와 판매계약 체결도약기반 구축기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주권 대상2000년 기업혁신대회 대상2000년 디자인파워 1위 제품선정2000년 고객만족부문 생산성대상2000년 에너지효율 우수제품상2001년 부문별 고객만족도 1위 기업2001년 전국경영생산성 촉진대회 - 구자신 대표 동탑산업훈장을 수여2001년 우수디자인 제품 선정 : 디자인 기능, 감성 등 모든 분야에서 만족2002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02년 한국경영생산성 대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3) 제품분석분류군 제품명용량 기능IHSRP-H1051FI10인분IH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