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분석기업의 개요
2.유동성비율
3.레버리지 비율
4.수익성 비율
5.성장성 비율
6.롯데칠성과 산업평균 비교 공통형 재무상태표
7.롯데칠성과 산업평균 비교 공통형 포괄손익계산서
8.종합적 비율분석
9.지수법에 의한 평가
10.기업체질 삼각형 분석
11.신용등급의 분석
12.SWOT 분석
13.우리나라 해당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14.주요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
15.세 가지 경영분석자 입장에서의 평가
- 본문내용
-
음료산업은 진입장벽은 낮으나 기존기업의 브랜드, 유통망 등이 견고하여 새롭게 진출하기 용이하지는 않음
제품특성상 소비자 기호가 빨리 변하므로 신제품 개발을 통한 적정한 매출실현 능력이 중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위기를 맞고 있으나 신시장 형성 및 경쟁 전략의 변화를 도모하면서 위기 탈출 필요
① 소비자 구매심리의 위축
경기에 민감한 상품인 음료는 수요 패턴의 변화가 불가피
② 경쟁 전략의 변화
선발 기업이 시장 진입에 성공하면 수많은 Me-too제품이 시장에 범람
처음에는 시장이 활성화되지만 결국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단축
조금만 뒤쳐져도 시장에서 탈락되므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
③ 신시장의 형성
건강을 생각하는 과일주스나 기능성 음료를 선호하는 추세
신선한 이미지에 기능적인 면을 부가한 마케팅 전략 필요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불황에 대처하여 경쟁 지위 향상도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