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 경영 분석
㈜롯데칠성음료
목차
기업소개
2. 산업분석
(1) 기존 기업간 경쟁
(2) 진입기업의 위협
(3) 대체재의 위협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 영업분석
(1) 시장 점유율
(2) 매출구성
(3) 내부 경쟁력
4. 재무분석
(1) 유동성 비율
(2) 부채관련비율
(3) 회전율
(4) 수익성 비율
5. 경영관리 분석
1. 기업소개
회 사 명
롯데칠성음료 (주)
창 립 일
1950. 05 09
상 장 일
1973. 06 21
대표이사
이재혁
대표업종
청량음료 제조업
자 본 금
67억8600만원
자산총계
3조1700억원(2010.12)
직원수
4200여명(2010.12)
매출액
1조3017억
주가
130만원
시가총액
1조6331억
기존 기업간
경쟁
진입기업의
위험
대체재의
위험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2. 산업분석
5요인 분석
기존기업간의 경쟁
2. 퇴출장벽 : 고정비율, 재고비율이 높아 퇴출장벽이 큼.
1. 산업성장 : 성숙기시장 성장속도가 감소추세
3. 차별화 : 소비자의 기호변화에 근거한 시장구조=> 다품종 생산 => 차별화 정도 큼
4. 많은 경쟁사로 인해 가격경쟁으로 이익 실현 힘든 상황
항목
위협의 정도
산업성장 낮다
높음
퇴출장벽이 높다
높음
차별화가 크다
보통
많은 경쟁사
높음
수명주기 짧다
보통
총
높음
5. 점차 짧아지는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개발경쟁이 치열.
진입기업의 위협
1. 규모의 경제 : 음료산업 전반의 고정비율은 전체산업평균에 비해 약 2배이상
3. 유통경로 : 유통경로에 있어서 많은 비용이 수반.
유통경로를 어떻게 확보 하는가에 따라 시장 점유율과 매출이 결정.
2. 선두기업의 이점 : 거대경쟁자(롯데,코카콜라,해태)가 존재.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 내지는 감소 추세
=> 신규업체의 진입에 있어서 산업의 매력도는 크지 않음
항목
위협의 정도
규모의 경제 크다
낮음
선두기업의 이점 크다
낮음
유통경로 이점 크다
낮음
총
낮음
=> 규모의 경제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산업구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