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리] 만두제조업체 위기관리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UTLINE
2. RESEATCH
3. OBJECTIVES
4. PROGRAMMING
5. EVALUATION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OUTLINE

2004년 3월 초, 한 경찰관의 끈질긴 추적 끝에 그 실체가 드러난
불량만두의 제조 및 유통과정은 같은 해 6월 7일 언론에 첫 보도가
나간 뒤로 지금까지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다.
만두는 대중적인 음식이라 자부해 온 만큼 국민의 분노 또한 거셌
으며, 불량만두의 제조 및 유통과정에 참여한 18개의 해당 업체들
은 현재 부도를 비롯한 기업의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 속에 처
해있다.
이러한 사태는 각 업체에서 사전에 미리 예상할 수 있었던 위기의
범주로 비양심적이고 비도덕적인 일부 만두업체의 우매함을 잘 보
여주고 있다.
비록, 사회적 책임을 도외시 한 이들에 대해 가해지는 벌은 무거워
야 마땅하겠지만 기업을 살리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져야 할 것이
다.
따라서 본 제안서에서는 현재 위기상태에 놓여 있는 만두제조 및
유통업체의 상황을 설명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과 사후 프로
그램 계획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체적인 제안서 구조의 틀은 ROPE Process model을 활용 할 것
이다.

2. RESEATCH
참고문헌
(참고기사 및 사이트)

중앙일보/ 중앙일보 불량만두 관련 전 기사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

커뮤니티 프리첼 www.freechal.com

식품의약청(KFDA)
http://www.kfda.go.kr

(참고서적)

-『이기는 홍보 성공하는PR』, 김주호, 1997, 사계절

-『PR캠페인 기획과 실무』, 정인태, 2004, 커뮤니케이션북스

-『Public Relations Cases』, Jerry A. Hendrix, 2001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티모시쿰즈, 2001,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