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CJ 주식회사 위기관리(만두파동 사건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CJ주식회사소개
2) PR조직
3) PR활동
4) 위기관리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CJ주식회사는 1953년 설립된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를 전신으로 하고 있는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회사다. 또한 CJ주식회사는 고객에게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 깨끗하고 친숙하며 신세대적인 감각의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 노력중이다. 이러한 결과로 CJ주식회사는 매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취업선호도와 기업이미지 면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었던 원인을 홍보활동으로 보고 이를 조사 분석하고자 CJ주식회사는 선정하였다. 하지만 2004년 6월은 CJ주식회사에게 있어서 잔인한 달이었다. 불량 무말랭이를 납품 받은 사실이 보도 되면서 CJ주식회사는 위기를 겪게 되었고 우리는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려고 노력했는지 만두파동 사건을 중심으로 알아보려고 한다.
2. 본론
1) CJ주식회사소개
CJ주식회사는 국내 최대의 식품회사로, 식품사업은 종합식품 사업과 소재식품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식품 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오와 제약분야와 축산물 사료 그리고 뚜레주르와 같은 베이커리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CJ주식회사 4대 핵심 사업은 크게 식품 & 식품 서비스와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신유통으로 구성된다. 이 4대 핵심 사업을 통해 세계 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