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개발] 유한킴벌리 기업의 핵심역량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5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 기업의 소개
3. 연구 수행 모형 및 가설 설정
2)본론
1. 전략적 리더쉽
2.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3. 전략적 제조/생산
4. 전략적 마케팅
5. 기업 성과 변화(재무)
3)결론
1. 가설의 검증
2. 문제점과 해결방안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은 매우 불투명하다. 우선 국내 청년 실업인구가 50만 명에 육박하고, 400만 명이나 되는 신용불량자가 속출하고 있으며, 내수시장은 어디가 끝인지 모를 정도로 침체되고 있다. 이런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 유한 킴벌리는 지난 13년 동안 매출액이 4배 이상 증가, 순이익은 무려 17배 이상 늘어났고 8개 모든 사업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1970년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사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로,
몇 년 전부터 유한킴벌리의 눈부신 경영성과는 사람들에게 자주 거론 되어 왔다. IMF 경제위기와 최근 경기침체를 겪으면서도 인력감축 없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현 노무현 정부의 출범과 함께 문국현 사장이 노무현 대통령으로부터 모범 기업인으로 극찬을 받으면서 사회의 한 이슈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러한 유한의 성공 비결과 문 국 현이란 CEO에 관한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다. 마침 주위를 둘러보니 나만 해도 유한킴벌리의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한 가정에 적어도 한 개의 유한 킴벌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 해도 그 매출이 상당할 것인데 과연 어느 정도로 성장했는지, 현재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 인지 등에 관해 조사해 보았으면 하는 생각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인 성공한 기업의 핵심역량의 사례발표와도 부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는 조원 들과의 협의를 통한 결과 유한 킴벌리 성공의 핵심 역량이란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