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계획과 전략의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계획의 기초개념
2. 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적합적 요소
3. 목표경영(MBO)의 기초개념
4. 조직적 전략의 기초개념
- 본문내용
-
계획의 정의
조직이 추구하려는 목표를 어떻게 달성시킬 것인가를 밝히는 체계적인 내용이다
계획의 목적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제시와 일어날 수 있는 급격한 변화에 대한 충격을 감소시키고, 자원의 낭비와 수요를 벗어난 과잉생산을 최소화하며, 구성원의 활동과 성과에 대한 통제를 용이하게 하는 기준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이다
계획의 목적을 좀 더 간단하게
설명해주실 수는 없나요?
목표지향성
구성원의 통일된 노력을 집중시키면서 경영자와 비경영자 모두에게 명확한 방향 제시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경영 가능하게 함
미래지향성
미래의 일정한 상태와 사실을 객관적으로 예측하는 성격을 의미
불확실성에 대비할 수 있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타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PPT레포트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