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성공을 위한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공을 위한 블루오션 전략
10월 추천명단의 책을 보고 사실 나는 조금 놀랐다. 개인적으로 경영학에 관심은 있지만 정식으로 공부해본 것은 매우 기초적인 맨큐의 경제학이 최초여서 경영학에 관련된 책 역시 대부분 개개인의 수필이나 자서전 같은 것이였다. 위 책같은 조금은 전문적인 책을 보는 것은 사실 부담도 되고 일단 양부터 나를 압도하였다. 그래도 목록중에서 그나마 익히 들어본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 설명해 보려 한다
최초의 블루오션이라는 개념에 대해 접해본 것은 아마 2005년 가량이 아닌가 싶다. 이 즈음에 비타 500이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며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었다. 그러면서 이전까지의 절대왕좌의 자리를 지키던 철옹성같은 박카스의 입지를 뒤흔든 최초의 상품으로 혜성처럼 등장하였다. 막강한 연애인 라인업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동아제약의 박하스를 궁지까지 몰아넣은 것을 근거로 블루오션 전략의 위대함을 전 국민에게 설파하려는 각종 언론매체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블루오션의 개념 : 블루오션이란 레드오션의 반대 개념으로 말 그래도 푸른 바다이다. 이 푸른 바다는 경쟁이 없고 그냥 나아가기만 하면 되는 파도 없는 고요한 바다이다. 반대로 레드오션은 내 생각에 태풍이 일어 더 이상 버티기 조차 힘든 바다라고 생각해도 좋을 듯 하다.
블루오션의 유용성 : 일단 블루오션은 경쟁이 없거나 거의 미미하다. 즉 독자적인 경영과 시장선점 그리고 경쟁업체로부터 압박이 적기 때문에 효율이 극대화 된다. 또 선도기업으로서의 각종 이득을 얻을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내가 생각하는 최고 이점은 특허등을 이용한 시장선점으로 시장의 이익률보다 높은 이윤을 획득하며, 그 이윤을 바탕으로 이후의 기술개발에 대해서도 경쟁기업에 비해 더 높은 이득을 얻게 된다.
블루오션의 창출 : 이 책은 블루오션 창출에 대해 가히 절대적이라고 할 만큼 중요성을 강조한다. 방법은 먼저 전략 캔버스를 짜는 것부터 강조한다. 경영학에 대해 잘 모르는 나로서 전략 캔버스를 보고 굉장히 획기적이라고 생각했다. 인문학이 이·공계열에 비해 조금은 두루뭉실 하다는 것이다. 나 역시 경영학에 대해 두루뭉실하게 생각했다. 그 이유는 경영이라는 것이 결국엔 순간순간의 판단, 재치 같은 것이 크게 적용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상외로 전략 캔버스를 보면서 과학적이라고 생각했다. 기존의 시장을 선점한 상품들을 바탕으로 그 상품의 약점을 파악해 새 상품에 적용시키는 것으로 초기 연구계획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했다. ERRC구성표 역시 막연하게 접근하는 것이 아닌 세밀하게 접근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다.
비고객 획득 : 이 책에서 블루오션 창출에 대해 비 고객을 사로잡는 것에대해 열거하고 있다. 비고객을 차지하는 것이 블루오션 창출에 효과적인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긴 하지만, 막상 관심없는 비고객의 관심을 끌기란 여간 쉽지 않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비고객의 3단계로 나누어 그 경중을 달리한다. 특히 마지막 단계인 미개척 비고객에 대한 중요성의 열거는 경영전략에서 알아차리기는 쉽지만, 그와 반대로 놓치기도 쉬운 비고객에 대해 과학적으로 설명함으로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있는 부분이 매우 눈여겨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A+ 감상문
  • 전략의 3가지 특징 : Focus, Divergence, TaglineChapter 03. 시장경계선을 재 구축하라- 블루오션 전략 첫번째원칙 : 시장경계선을 재 구축해 블루오션을 창출- 6가지 통로 프레임 워크1.대안산업을 관찰하라2.산업 내 전략적 그룹들을 관찰하라3.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4.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5.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또는 감성적 매력요소를 관찰하라6.시간흐름을 고찰하라-> 새로운 시장공간을 위한 아이디어를 착상하라Chapter 04.

  • 블루오션 전략 독서감상문
  • 다른 감정이다. 이 책을 읽고 느낀 감정의 핵심은 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의 신선함이었겠지만 무엇보다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도구를 준다는 점에서 획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영원히 성공하는 기업도, 영원히 성공하는 산업도 없기 때문에 기업이나 산업이 그들의 분석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말한다. 오히려 업계나 기업의 강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 궤도의 핵심 요인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에 있다는 것이다.

  • 이니스프리 브랜드 현황분석및 SWOT,4P,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전략제시 - 이니스프리 마케팅연구
  • 전략으로는 군 장병의 가족과 여자친구(일명 곰신)를 통해 군인필수품을 홍보하는 것이다. 따라서 초반에 제품의 홍보를 위해 이니스프리에서 개발한 샘플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어 성공적인 입소문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다. (3) 체험마케팅 전략제언매장을 방문하는 손님에게 미스트의 체험과 함께 부채질을 제공함으로써 쿨링의 극대화를 유도하여 제품에 대한 호감을 증가시킨다.또한 매장

  • [독후감]이기는 습관 - 분석 및 독후감
  • 전략노트를 만들어 1등이 되기를 바란다. 이기는 것도 이겨본 사람이 이긴다!“작가가 실전에서 겪었던 여러 가지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부분이 가장 와 닿았다.이럴 때는 이런 방법으로 이렇게 해봤다. 라는 식이라서 더 이해하기도 쉽고 내 것으로 바꿀 수 있는 예를 많이 들어줬다. 그저 가만히 앉아서 이런저런 아이디어만 낼 줄 알았지 적극적으로 그것을 행동한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다. 항상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이기고 싶을 때는 이 책에

  • [미래기업의 조건] 미래기업의 조건 감상문
  • 위한 현명한 노력이라는 저자의 주장은 심오하다. 5. 맺음말흔히 볼 수 있는 성공하기 위한 몇 가지 비결, 누구누구의 성공기 등과는 차원이 다른 책이었다. 세상이 계속 바뀌기 때문인데, 가벼운 책들에는 세상이 바뀐다고 말만 한다. 하지만 바뀌는 세상에 자신들의 해석과 전망을 어떻게 응용해야 하는지는 철저히 침묵한다. 그러나 단순히 지침만을 제공하는 일반 서적과는 다르며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어렵지만, 실용적이고, 개념적이지만 실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