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광고홍보] 호텔의 PR -국내 호텔의 4대일간지 기준으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홍보 이론
①. 홍보의 정의
②. 홍보 기능
2.홍보와 언론
①. 홍보의 이용방법
②. 홍보를 통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③. 언론매체와 일할 때 중요한 몇 가지 사항
3.신문과 호텔 홍보
①. 신문 매체의 장, 단점
②. 호텔관련 기사 분석(사례 연구)
결론
- 본문내용
-
첫번째 홍보는 공중의 이해와 신뢰, 호감을 얻기 위해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행위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정부, 공공단체, 기업, 조직체가 공중의 이익에 기초하여, 자기가 지향하는 방향과 활동 내용에 관한 외부의 이해를 얻기 위하여 모든 표현을 통해 전하고 설득해가는 지속적인 대화 관계라고 할 수 있으며, 경영학의 측면에서 보면 기업의 환경을 우호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홍보는 이에 따라 대외 홍보와 대내홍보로 나누어지며, 기업 홍보의 주축은 기업 방어를 위한 '디펜스 홍보'에서 판매 촉진을 겸한 '마케팅 홍보'로 변화하였으며 최근에는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전파시키기 위한 경영전략적인 '매니지먼트 홍보'로 바뀌어 오고 있다.
두번째로 퍼블리시티는
좁은 의미로서의 PR(홍보)로서, 언론에 기사가 실릴 자리를 얻어내는 활동을 말한다.
예컨대 기업의 신상품에 관한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언론기관에 배포하여 기사가 나도록 교섭하는 활동을 들 수 있으며 그 방법이 보도자료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고,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모든 활동을 말한다.
많은 수의 소비자들을 동원한 빅 이벤트를 기획하여 언론과 교섭하는 일, 기자들을 위해 오픈 하우스(공장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반 뉴스거리를 소개하는 일, 어떤 중요한 사안에 대해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피력하는 일,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여 기자들이 취재토록 만드는 일 등이 모두 퍼블리시티에 해당한다.
즉, 이처럼 언론의 주목을 끌어 기사화되도록 어떤 일을 계획하는 것을 퍼블리시티라고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