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로지스틱스] 글로벌 로지스틱스 전략, 기업 내 국제분업과 무역, 국제 로지스틱스 전략의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6 / 2019.06.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글로벌 로지스틱스

I. 글로벌 로지스틱스 전략

II. 기업 내 국제분업과 무역

III. 국제 로지스틱스 전략의 과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글로벌 로지스틱스 전략

로지스틱스(logicstics)란 원래 병참을 뜻하는 군사용어로서 보급 활동을 의미한다. 경영학에 있어서의 로지스틱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원료취득지점으로부터 최종 소비지점까지의 제품의 흐름 및 그에 따르는 정보의 흐름을 용이하게 하는 모든 이동-저장활동에 대한 계획, 조직, 통제를 의미한다. 결국 로지스틱스는 공장이나 판매망의 배치, 원재료 및 부품의 공급, 노동력의 조발, 제품수송, 판매를 토털 시스템 어프로치(total system approach)로 컨트롤 하는 기능을 말한다.
다국적기업은 많은 국가에 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및 로지스틱스체제를 범세계적 기준으로 통합하고 합리화하는데 노력해야 한다. 기업은 수요, 입지적 요인, 수송비, 규모의 경제성, 각종 정부규제 및 기타사항에 기초하여 각 공장의 생산특화를 결정하고, 또한 자사가 생산할 것인가 타 회사로부터 구매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 및 재료, 부품 및 완제품의 범세계적 규모의 달성에 관한 전략을 결정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운업] 싱가포르 Neptune Orient Lines(NOL)
  • 전략을 취하는 것을 말한다. 글로벌 기업은 어느 특정 국가의 경제발전보다는 전 세계적으로 영업하는 기업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 기업의 활동은 철저히 국제화되어있으며 제품설계나 마케팅 활동은 현지 시장 가까운 곳, 연구활동이나 첨단의 기술설계는 고도의 지식을 갖춘 과학자나 기술진이 있는 장소, 단순한 제품제조나 조립은 저임금 노동자들이 풍부한 곳을 이용한다. 기업의 글로벌화가 기업간의 협조를 증대시키고 있는 것도 주요

  • [국제물류] 동북아물류거점을 위한 부산항 분석
  • 전략적 차원의 항만 집중 개발 홍콩싱가폴카오슝고베상해광양부산현선석수(컨테이너)2241273722821‘02처리량(만TEU)1,8601,680849200861108945확충계획(추가)23392310502530- 특히, 중국 상해항은 우리의 실질적인 경쟁항만으로 급부상 ․상해는 21c 아태지역의 경제․무역․물류․금융센터(4대 중심) 목표 ※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한 동북아 물류거점입지 선호도 조사에서 1위 차지3. 중국은 물론, 주변지역 대부분의 국가가 국제물류중심

  •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의 가능성과 전략
  • 과제로 선정, 추진한다. 또 화물운송시스템의 표준화와 정보화를 추진하고 물류정보 연계와 통합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국가 기간물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물류 정보의 공유 범위도 확대키로 했다. 특히 인천공항 주변 지역을 경제자유․ 관세자유․ 국제업무지역으로 조성해 3년 내 싱가포르 창이공항과 같은 세계 최고 공항으로 육성키로 했다. 또 국제 물류 지원 제도개선과 물류기업 유치를 위해 올해 말까지 관세자유지역법과 자유무역

  •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의 가능성과 전략
  • 과제로 선정, 추진한다. 또 화물운송시스템의 표준화와 정보화를 추진하고 물류정보 연계와 통합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국가 기간물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물류 정보의 공유 범위도 확대키로 했다. 특히 인천공항 주변 지역을 경제자유․ 관세자유․ 국제업무지역으로 조성해 3년 내 싱가포르 창이공항과 같은 세계 최고 공항으로 육성키로 했다. 또 국제 물류 지원 제도개선과 물류기업 유치를 위해 올해 말까지 관세자유지역법과 자유무역

  • [국제경영학] 국제생산관리
  • 국제경영학 국제생산관리목차Ⅰ. 서론 Ⅱ. 본론1. 국제생산관리의 의의2. 해외공장의 입지선정3. 국제기업의 분업생산4. 글로벌 소싱의 의의5. 국제기업의 로지스틱스6. 사례Ⅲ. 결론참고 문헌Ⅰ. 서론오늘날의 세계를 가장 잘 나타내는 두 개의 단어는 틀림없이 정보화와 세계화(글로벌화)일 것이다. 지식사회의 도래와 더불어 21세기는 20세기 후반부터 가속화된 정보기술의 발달로 시장의 범위가 세계화하는 글로벌 경쟁의 시대로 진입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