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로지스틱스] 글로벌 로지스틱스 전략, 기업 내 국제분업과 무역, 국제 로지스틱스 전략의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6 / 2019.06.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글로벌 로지스틱스
I. 글로벌 로지스틱스 전략
II. 기업 내 국제분업과 무역
III. 국제 로지스틱스 전략의 과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글로벌 로지스틱스 전략
로지스틱스(logicstics)란 원래 병참을 뜻하는 군사용어로서 보급 활동을 의미한다. 경영학에 있어서의 로지스틱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원료취득지점으로부터 최종 소비지점까지의 제품의 흐름 및 그에 따르는 정보의 흐름을 용이하게 하는 모든 이동-저장활동에 대한 계획, 조직, 통제를 의미한다. 결국 로지스틱스는 공장이나 판매망의 배치, 원재료 및 부품의 공급, 노동력의 조발, 제품수송, 판매를 토털 시스템 어프로치(total system approach)로 컨트롤 하는 기능을 말한다.
다국적기업은 많은 국가에 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및 로지스틱스체제를 범세계적 기준으로 통합하고 합리화하는데 노력해야 한다. 기업은 수요, 입지적 요인, 수송비, 규모의 경제성, 각종 정부규제 및 기타사항에 기초하여 각 공장의 생산특화를 결정하고, 또한 자사가 생산할 것인가 타 회사로부터 구매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 및 재료, 부품 및 완제품의 범세계적 규모의 달성에 관한 전략을 결정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