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
G마켓 선정동기
회사 개요
경영 이념

2.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E- marketplace시장 현황
경쟁사 분석
옥션 VS G마켓 방문자수비교

3. G마켓 내부 환경 분석 (SWOT, STP 분석)
G마켓의 핵심역량
G마켓의 성장
G마켓의 현황
SWOT 분석
STP분석

4. G마켓 마케팅 분석
스 타 샵
흥정 하기
행운경매
G-스탬프
미니샵
가격대별 검색
스타와의 만남 이벤트


5. G마켓 성공 요인 분석

6. G마켓 문제점 및 보완
본문내용
1.Segmentation
1) 소비자의 목적에 따른 시장세분화
- 시간절약을 원하는 소비자
-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
- 싼 가격을 원하는 소비자
- 안전성이나 신뢰도를 중시하는 소비자.
2) 연령에 따른 시장세분화
- 10~30대:인터넷 사용이 높고,유행이나 디자인에 민감하다. 이에 따라 다양하고 신속하게 유행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30~50대:10~30대에 비해 인터넷 사용률이 다소 떨어지나, 고가 의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을 이용한 다.
- 50대 이상: 인터넷 이용률이 상당히 낮고, 온라인 구매보다는 오 프라인 구매를 선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오픈마켓에 대해서 - 오픈마켓전략 수립
  • Internet Marketing – Open Market- 오픈마켓 전략 수립 -과 목 :인터넷 마케팅지도교수 :팀 원 :목 차Ⅰ들어가며PAGE1Ⅱ외부 환경 분석PAGE1Ⅲ내부 환경 분석PAGE4Ⅳ핵심 성공요인PAGE5Ⅴ기능전략 (마케팅 전략)PAGE6ⅥC2C에서 E-Market place(B2B)로의 확장가능성 PAGE9Ⅶ나 가 며PAGE10I. 들어가며이번 2차 보고서에서는 온라인 오픈마켓 산업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 수립을 해 보았다. 가장 Standard한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기업전략-경쟁전

  • [마케팅]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서론 1. 기업개요Ⅱ. 본론1. 시장의 외형적요인2.산업구조분석 3. G마켓의 SWOT분석4. 경쟁자 분석5. STP 전략6. 4P (마케팅 믹스)Ⅲ. 결론1.성공요인2. Risk /대안Ⅰ. 서론1). 명칭 ㈜인터파크지마켓G? - Goods, Good, Green, Global2) 종업원 수 150명3) 대표이사 구영배경영스타일 농부스타일, 독특한 사내문화, 개방적인 분위기4) 업종 E-Marketplace형태를 띤 온라인 장터5) G마켓의 현황Ⅱ. 본론1.시장의 외형적 요인․ 창업열풍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인터넷 쇼핑몰

  • G마켓 마케팅사례연구(G마켓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 G마켓 향후전략방안)
  • G마켓 마케팅사례연구 레포트CONTENTS1. G마켓 기업소개(1) 회사개요(2) 주요 서비스2. G마켓의 성공요인(1) 기술력(2) 안정성3. G마켓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G마켓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G마켓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향후전략방안1. G마켓 기업소개(1) 회사개요“최대 규모과 최고의 서비스로 지속 성장”G마켓은 차별화된 플랫폼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급격히 성장. 현

  • G마켓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4P와 G마켓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및 G마켓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전략SWOT,4P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목차-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G마켓 핵심역량3. G마켓 성공요인4. G마켓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G마켓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G마켓의 다양한 마케팅(1) 처음마케팅(2) 광고마케팅(3) 이벤트 제휴 마케팅(4) 안심마케팅7. G마켓의 문제점8.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9. 결론 및 나의의견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G마켓은 인터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