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개요
Ⅱ. 본론
1. 시장의 외형적요인
2.산업구조분석
3. G마켓의 SWOT분석
4. 경쟁자 분석
5. STP 전략
6. 4P (마케팅 믹스)
Ⅲ. 결론
1.성공요인
2. Risk /대안
- 본문내용
-
Ⅱ. 본론
1.시장의 외형적 요인
․ 창업열풍
실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창업열풍이 불어 판매자가 많아지는 현상도 e마켓성장에 일조했다. 비교적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e마켓 속성이 시류와 맞아 떨어진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같이 임대료나 고정운영비가 들지 않고 대기업과 동등한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기 때문에 중소업체들이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에 나서고 있다.
․ 초고속 인터넷의 높은 보급률에 기반,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
현재 우리나라는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자랑하며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규모는 2003년 6조 6000억원, 2004년 8조 2000억원, 2005년 10조 4000억원 규모로 증가하는 가운데 e마켓플레이스 시장은 전자상거래 중 2003년 12%(8000억원), 2004년 18%(1조 5000억원), 2005년 29%(3조원) 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는 올 연말이면 인터넷 쇼핑몰을 제치고 온라인 거래시장 1위로 등극, 2008년에는 44%(8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참고문헌
-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아이뉴스24
이코노미스트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파이낸셜 뉴스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
일요신문
데일리코스메틱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