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다노 GIORDANO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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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지오다노
지오다노 코리아의 탄생
캐주얼 부분 매출 순위

2.마케팅믹스 4P전략
(1)Product
(2) Price
(3)Place
매장의 고급화 & 친절한 서비스
SPA 제조소매업
QRS도입
QRS도입효과
QRS성공요인
(4)Promotion
스타마케팅
캠페인을 통한 광고전략
World without stranger캠페인

3.지오다노 SWOT분석
(1)강점(Strength)
(2)약점(Weakness)
(3)위기(Threat)
(4)기회(Opportunity)
1)브랜드 확장의 기회
2)홈 콜렉션 으로서의 시장 확장
3)글로벌 마케팅

4. 나의 의견
본문내용
지오다노는 홍콩에 본사를 둔 의류관련 월드 브랜드 회사이다. 창업주 지미라이가 미국 출장길에 피자가게에 들렸는데 그 피자가게 이름이 지오다노였다. 냅킨에 새겨진 지오다노 이름을 눈여겨 봐두었던 지미라이는 홍콩에 돌아와 이를 브랜드로 사용키로하고 홍콩지오다노를 설립했다.
이를 모체로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10여개의 지오다노가 설립되었으며 국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 것은 1994년이다. 이 당시에 홍콩 수입 캐주얼 제품들이 기대보다 나쁜 품질,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지 않는 디자인으로 곧 영업을 중단하는 사례가 빈번했기 때문에 진출 당시 지오다노의 이미지는 ‘싼 게 비지떡이겠거니’ 하는 시선만 쏟아졌다. 그러나 1999년, 지오다노는 단일 의류 브랜드로는 국내 처음으로 1,35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껑충 뛰어오른 매출액은 급기야 홍콩 본사까지 앞질렀으며 꾸준한 성장을 통해 2000년 초에 세운 ‘2000억원 매출액’ 신화도 달성하여 현 캐쥬얼시장의 많은 기업들의 성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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