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UNIQLO vs GIORDANO(유니클로, 지오다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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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브랜드 소개
2.문제 인식
3.유니클로,지오다노 분석
4.소비성향분석
5.개선방향 및 결론
본문내용
회사명 FRL코리아㈜/FRL Korea Co., LTD.
설립일자 2004년 12월 16일
소재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1가 24-11 유니클로 5층
대표자 명 안성수, 하타세 사토시
자본금 240억
출자비율 롯데쇼핑 49.0% / 패스트리테일링 51.0%
홈페이지 www.uniqlo.co.kr
사업내용 셔츠 및 외의 도매업
기업형태 외국인투자, 외부감사법인, 수출입기업

지오다노 ‘국민 캐주얼’ 자리 되찾을까
‘중저가 캐주얼 최강 명예 회복할까.’2000년대 초반 ‘국민 캐주얼’로 불리며 매출 폭발을 일으켰던 브랜드 지오다노가 올해 공격 마케팅에 나선다. 지난 1994년 국내에 첫 소개된 홍콩 브랜드 지오다노는 2002년 매출 2400억원을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단일 브랜드로는 유례 없는 성적이었지만 최근 몇 년간은 일본 캐주얼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인 유니클로에 밀려 잠시 주춤했다. 지오다노 관계자는 8일 “2006년에 1500억원을 기록했으니 한창 때보다 떨어졌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패션계 전반에 닥친 불황과 다소 얌전했던 마케팅 전략 때문일 뿐 성장성은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오다노가 공개한 지난해 매출은 2000억원, 2009년과 2010년 사이의 성장률은 65% 수준이다. 지오다노가 강력한 경쟁자로 지목한 유니클로의 지난해 매출은 2500억원이며 7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현재 두 곳 모두 매장수는 53개다.
2011-02-08
파이낸셜뉴스 박하나기자


생각나는 브랜드를 얘기해주세요 라고 물어봤을 때
21세 남자
나이키, 뱅뱅, 마루, 유니클로, 빈폴, 폴로, 등 여러 가지 브랜드 이름은 나왔지만 지오다노의 이름은 나오지 않았다.
나중에 지오다노를 아는지 물어봤을 땐 아는 브랜드라고 얘기했다.
33살 남자
리바이스, 버커루, tbj, ask, 폴햄
조민호:
지오다노라는 브랜드를 자세하게 알지는 못하고 그다지 관심이 없는 브랜드라고 했다.
=>나머지 인터뷰에 응해주신 사람들의 답변도 거의 비슷했다.

참고문헌
http://www.saramin.co.kr/zf_user/recruit/companyInfoView/idx/3028805
http://www.saramin.co.kr/zf_user/bbs-tong/view/com_idx/5600/popup_yn/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220074&cDateYear=2011&cDateMonth=02&cDateDay=08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4623&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2254441
http://blog.naver.com/co9922?Redirect=Log&logNo=90023317216
http://news.donga.com/It_List/3/08/20091021/23569972/2
http://www.uniqlo.kr/main/viewUQMain.lotte?check=N
http://blog.naver.com/tootoomuch?Redirect=Log&logNo=100013290507
http://iam_jungah.blog.me/123347554
http://blog.naver.com/eugene5026?Redirect=Log&logNo=110046609330
http://blog.paran.com/prhyoil/4498968
[출처] 징글마케팅 [jingle marketing ] | 네이버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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