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caffebene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사례및 마케팅문제점,해결방안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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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3.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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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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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
-현황
-기업선정이유
본론
1 까페베네
- 기업소개
- 소비자 분석
- 기업분석
- swot분석
- 디자인
- 마케팅
- 상품기획
- 4p전략
- 까페베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 해결 방안
결론
- 본문내용
-
3. 기업 선정 이유
커피는 이제 현대인에게 단순한 기호식품을 넘어 국민음료로 떠올랐다. ‘하루 3잔’이라는 말이 유행으로 퍼지고 있다. 한 건물에 커피 전문점이 수두룩하고 점심 때 각 매장에는 긴 줄이 늘어선다. 길거리에서는 식당이나 슈퍼마켓보다 커피전문점을 찾는 것이 더 쉬워졌으며, 커피전문점은 이제 본연의 의미를 넘어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된장남’, ‘된장녀’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면서 고급커피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우려는 점점 높아져 가고 있으며 이들이 생각하는 주 고객으로서 우리 대학생들도 이들의 마케팅전략에 관심을 기울일 수 밖에 없었으며 그에 따라 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까페베네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번 과제를 통해서 한국의 젊은이들이 왜 그렇게 커피에 열광하고 있는지, 밥은 굶더라도 커피는 잊지 않고 마시는지, 도대체 그들의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젊은이들을 공략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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