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caffebene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사례및 마케팅문제점,해결방안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서론
1.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
-현황
-기업선정이유

본론
1 까페베네
- 기업소개
- 소비자 분석
- 기업분석
- swot분석
- 디자인
- 마케팅
- 상품기획
- 4p전략
- 까페베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 해결 방안



결론
본문내용
3. 기업 선정 이유
커피는 이제 현대인에게 단순한 기호식품을 넘어 국민음료로 떠올랐다. ‘하루 3잔’이라는 말이 유행으로 퍼지고 있다. 한 건물에 커피 전문점이 수두룩하고 점심 때 각 매장에는 긴 줄이 늘어선다. 길거리에서는 식당이나 슈퍼마켓보다 커피전문점을 찾는 것이 더 쉬워졌으며, 커피전문점은 이제 본연의 의미를 넘어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된장남’, ‘된장녀’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면서 고급커피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우려는 점점 높아져 가고 있으며 이들이 생각하는 주 고객으로서 우리 대학생들도 이들의 마케팅전략에 관심을 기울일 수 밖에 없었으며 그에 따라 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까페베네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번 과제를 통해서 한국의 젊은이들이 왜 그렇게 커피에 열광하고 있는지, 밥은 굶더라도 커피는 잊지 않고 마시는지, 도대체 그들의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젊은이들을 공략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카페베네의 모습이 나타난다.2. 시장 환경 분석커피전문점 춘추전국시대다.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가 토종 업체인 카페베네에 매장 수 1위 자리를 내 줬다.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 글로벌 브랜드가 아직 매출 규모로는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지만 토종 브랜드의 약진도 무시할 수 없다. 국내 브랜드들은 시장 포화를 염두에 두고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매장 수 기준 상위 8개를 차지하는 기업형 브랜드 커피전문점 매장 수가 2000개를 넘어섰

  • 카페베네 마케팅 분석
  • 카페베네 마케팅 분석 Ⅰ. 서론1. 선정이유2. 카페베네 소개3. 카페베네 연혁Ⅱ. 본론1. 거시환경분석2. 자사분석(SWOT분석)3. 경쟁사 분석4. STP분석5. Marketing mix (4P)Ⅲ.결론1. 향후 전망 및 결론2. 참고기사3. 출처Ⅰ. 서론 1) 선정 이유- 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많이 유통되는 교역량 2위의 식품은 커피다. 한국에서도 커피는 연간 수입량이 10만 톤이 넘는 2조 규모의 큰 시장으로 2010년 현재, 한국인 한 사람당 연간 350잔을 마시는 생활필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분석과 과제 및 개선책
  • 기업, 원가효율성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노린 소규모 점포 등 커피시장 내에서의 경쟁은 매우 치열한 편이다. 이 틈에서 살아남기 위해 카페베네는 계속해서 새롭고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 서비스를 전달해야 할 것이다.2) 시장 환경 분석원두 시장은 2009년을 기준으로 커피 시장 전체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2015년을 기준으로 한 예상 자료를 보면 약 30%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국민 소득 2만 불에서 3만 불로의 증가, 세계화 추세, 현재 20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기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단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게 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9조는 까페베네란 기업을 선정하여 앞으로 한 학기 동안 경영학 원론 수업시간에 배울 이론을 바탕으로 까페베네를 연구․ 분석하기로 결정하였다.2. 기업소개(1) 카페베네 소개‘카페베네(caffebene)’는 caffe와 beneve(좋은 느낌)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란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주목 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 4P 비교 분석1) 제품BBQ와 KFC의 제품 부분에서는 공통적으로 중국 문화에 맞는 그리고 중국 현지인의 기호에 맞는 신 메뉴 개발에 두 기업 다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어느 업종이든 간에 그 현지국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분에 맞추어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두 기업 모두 고품질의 제품 생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품질의 제품 생산 또한 기업이 해외시장에서 살아남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다. 이와 다르게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