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들어가며 -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카페베네 소개
2) 카페베네 연혁

3. 환경분석 - 외부분석
1) 산업의 구조적 특징
2) 시장 분석
3) 고객 분석
4) 경쟁사 분석

4. 환경분석 - 내부분석
1) 차별화된 공간 제공
2) 스타마케팅과 PPL
3) 맞춤형 마케팅
4) 메뉴의 다양화와 지속적 개발

5. SWOT 분석

6. STP 전략

7. 4P 전략

8. 새로운 마케팅 전략

9.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4) 경쟁사 분석
(1) 스타벅스
1999년 신세계에서 미국 스타벅스와 계약을 맺고 이화여대 앞에 처음 생긴 커피전문점으로 다국적의 점포를 가진 거대한 브랜드이다. 서울, 특히 강남과 서초에 매장이 밀집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308개의 체인점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350여개의 매장을 더 늘린다는 계획에 있다. 1매장 150만원을 추구하기 보다는 2매장 200만원을 추구하는 매장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파트타임 직원에게도 모든 복지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도록 각별한 신경을 쓰고 CEO의 독단적인 결정보다는 직원의 아이디어를 소중히 여기는 등 신뢰성에 기반을 둔 사업 정책을 펴고 있다.
가격 면에서는 타 커피전문점에 비해 비싼 가격을 취하여 고급스러운 커피전문점의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다.
브런치 메뉴 강화와 함께 라이스 칩, 도넛, 번, 바나나 등의 사이드 메뉴를 추가 확대하고 있으며, 매장 내에서는 무료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이컵 등을 made in korea로 변경하여 지역사회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 커피 빈
2000년 6월 (주)Coffee Bean Korea를 설립하고 2001년 청담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 커피 빈은 바리스타가 직접 만드는 명품 커피의 맛으로 승부수를 내걸고 있다.
커피 맛의 차별화를 위해 커피 빈의 커피는 상대적으로 연한 약배전(light roast) 방식을 따르고 있다. 원두를 타지 않을 정도로 살짝 볶아 커피 자체의 감칠맛과 부드러움을 최대한 살려내는 것이다. 이 때문에 깔끔한 맛이 그대로 살아 있다는 애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사실 커피빈은 “The Coffee Bean & Tea Leaf”를 줄인 말이다. 이름 그대로 스타벅스가 커피에 주력한다면 커피빈은 그만큼 차(茶)에도 대등하게 신경을 쓴다. 이점이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30여종의 다양한 허브차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 된 점이라 하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브랜드 스토리로 세계 시장 꿈꾸는 카페베네 - 문화저널21
http://www.mhj21.com/sub_read.html?uid=29591§ion=section3§ion2=%C7%D6%C5%AC%B8%AF
직장인, 한국 토종커피전문점 이용률 높아 - 이데일리EFN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692486589750256
220호점 개설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 경영철학 ‘소통’ - 한강타임즈
http://www.hg-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11
국내 커피브랜드 매장, 올 연말 2천개 넘어설듯 - 머니투데이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61610583158214
[커피 한잔 하실래요] 카페베네‥2년만에 매장 200개 돌파, 정통 유럽풍 카페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4491
카페베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 베타뉴스
http://vaccine.betanews.net/bbs/read.html?&mkind=495&page=1&num=490074
토종 브랜드 커피 맛볼 수 있는 '카페베네' - 아츠뉴스
http://www.artsnews.co.kr/news/64944
카페베네의 힘, 독창적인 카페문화-고객중심 문화마케팅 - OSEN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004050128
한예슬, 화장품 모델 되며 광고계 블루칩 입증 - 한경닷컴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exearch&query=%C7%D1%BF%B9%BD%BD%2C+%C8%AD%C0%E5%C7%B0+%B8%F0%B5%A8+%B5%C7%B8%E7+%B1%A4%B0%ED%B0%E8+%BA%ED%B7%E7%C4%A8+%C0%D4%C1%F5
"2012년까지 스타벅스 따라 잡겠다" - 세계일보
http://shinchun.segye.com/Articles/NEWS/PEOPLE/Article.asp?aid=20091227001674&subctg1=05&subctg2=00
커피전문점, '특명' 코피스족을 잡아라 -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1714263850766
카페베네 200호점 돌파…커피전문점 시장 판도 변화 - 이뉴스투데이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32655§ion=sc5
서울에서 커피전문점 열어 대박 날 곳 남았을까? - 조선닷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22/2010102201087.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카페베네 하이브리드 마케팅전략 적용사례
  • 카페베네 STP분석1) 세분화(segmentation)2) 표적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2.6 마페베네 마케팅 4P 분석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3.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발전방향3.1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1) 공간의 차별화2) 카페베네 스타마케팅과 PPL 전략3) 카페베네 맞춤형 마케팅3.2 카페베네 현재 문제점1) 브랜드 경쟁력 부족2) 차별화 부족3.3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4. 카페베네와 하이브리드 마케팅전략 4.1 하이브리드 마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vs스타벅스 전략비교분석)
  • 분석1) Company (자사분석)(1) 카페베네 기업 소개2008년 8월 처음으로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 출범한 카페베네는 끊임없는 도전과 현신적인 마케팅으로 약 3년 만에 국내 커피시장에서 선두그룹으로 성장한 국내 브랜드이다. ‘고객 한분의 만족’을 판매한다는 마케팅 컨셉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광고마케팅과 규모적인 매장 확장으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전국적인 물류시스템 구축, 제품 연구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재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분석이 나오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신규 고객확보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커피 매장 수로 1,2,3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이디야는 기존에는 없던 배달 서비스 도입과 빙수 포장, 콜센터와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레드오션커피업계″이젠 배달도 해 드립니다”, 「아시아투데이」, 2013.06.03.레드오션으로 분류되는 커피 시장에는 아직도 새로운 브랜드

  • EDIYA COFFEE 마케팅 케이스연구-(이디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
  • 이디야커피 성공사례연구=INDEX1. 이디야커피 EDIYA 기업소개(1) 이디야 기업개요(2) 주요연혁(3) 이디야 현황분석2. 국내커피시장 상황분석3. 경쟁사(스타벅스,카페베네)와 비교하여 이디야커피가 지니는 장점분석4. 이디야 마케팅 전략연구(1) 이디야커피 SWOT분석(2) 이디야커피 STP분석(3)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4P분석5. 이디야 주요 경영전략(1) 사회공헌 활동(2) 수요공급 전략 (3) 독서경영(4) 서비스전략6. 이디야 새로운 전략제안7. 결론 및 느

  • 카페베네 마케팅 제언
  • 카페베네마케팅 제언카페베네 소개와 선정이유 카페베네 마케팅 현황과 위기카페베네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기존 STP분석- 새로운 STP제안카페베네의 현 문제점에 대한 대처방안새로운 STP전략에 대한 기대효과123INDEX2대한민국 최초 전통 유럽풍 카페카페베네 소개CAFFE + BENE + VCUS카페베네 뷰의 준말좋은 느낌의 카페고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 , 커피나무 등 형상화3그런데 2012년, 이러한 카페베네에 위기가 찾아오다!4카페베네의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