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FEBENE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분석과 카페베네 브랜드분석및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분석과 카페베네 브랜드분석및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카페베네의 5막 경쟁

<2>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카페베네 비전
-카페베네의 목표

<3> 카페베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4>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 실행
사업미션 정의
카페베네 SWOT분석
1) 강점(Strengths)
2) 약점(Weaknesse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s)

카페베네 STP전략
1)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화(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카페베네 마케팅 4P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실행 및 통제

★카페베네 주요 마케팅 전략
1) PPL
2) 광고와 스타 마케팅
3) 전략적 제휴

★그 이외의 마케팅 전략
1) 차별화
2) 스토리텔링 마케팅
3) 체험 마케팅

<5> 카페베네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구축
카페베네 STP전략 제안
Segment(시장세분화)
Targeting(타게팅)
Positioning(포지셔닝)
카페베네 마케팅4P전략 제안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실행 및 통제
1)맛있는 커피
2)새로운 테마
3)사회적 기업
4)SNS 마케팅 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에 카페는 주변에서 못 찾는 것이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많아졌다. 문화시대, Well-being 시대가 도래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은 점점 더 많아졌다. 이에 따라 카페의 용도에 대한 요구도 스터디, 미팅, 휴식, 데이트, 여가, 북 카페, 음악카페, 분위기카페 등 다양화되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낸 것이 바로 ‘테마’ 이다. 이미 레스토랑 애슐리는 애슐리 R, 애슐리 W, 애슐리 클래식 등 다양한 테마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놀부(주)에서도 테마를 놀부부대찌게, 놀부보쌈 등 메뉴에따라 다양화 하고 있다. 특히 애슐리는 애슐리는 테이크 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애슐리 투고’, 9900원의 샐러드 바를 자랑하는 ‘애슐리 클래식’, 고급형태인 애슐리 W, 애슐리 W+ 등 총 4개의 다양한 사업다각화로 매출 삼천억 돌파라는 업적을 만들어 냈다. 우리는 이와같은 사례를 바탙으로 카페베네의 테마를 리빌딩할 것이다.
첫 번째로, 고급가구와 고급서비스로 이루어진 분위기가 좋은 카페베네H를 만들겠다. 고급카페를 만들어,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프로포즈, 고백, 기타 행사 등에 특화된 카페에 대한 수요를 만족 시키겠다.
두 번째, 스터디에 활성화된 카페베네S를 만들겠다. 답답한 독서실이나 학교, 집에서 벗어나 공부와 휴식을 함께 즐기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을 위하여 쾌적한 스터디공간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겠다.
세 번째, 미팅 및 모임 카페 카페베네M을 만들겠다. 현대시대의 발전에 따라 단체모임이나 소모임에대한 필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카페베네에서는 미팅 및 모임에 활성화된 장소를 제공함으로서 고객만족을 유도하겠다.
네 번째, 음악카페 카페베네C를 만들겠다. 카페베네C에서는 층별로 락, 클래식, 제즈 등 층별로 음악을 다르게하여 층마다 다른 분위기를 구성하겠다.
다섯 번째, 휴식카페 카페베네R을 만들겠다. 바쁜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휴식, 영화감상, 낮잠, TV시청, 조용한 음악을 카페서비스와 함께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겠다.
참고문헌
- http://www.caffebene.co.kr
- 카페베네 신용분석보고서 2011년 4월
- 커피전문점의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전환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최복규
-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이상훈
- 카페베네 기업 분석, 커피 전문점 시장 분석, 카페베네(Caffe bene) 기업 소개 /논문자료
-김연아의 선수 이미지와 광고모델 이미지 지각차이 비교 및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오수나, 오인용
-문화소비성향, 라이프스타일별 문화마케팅 7P를 활용한 여가소비촉진방안/박종구, 공자원
-KANO모델을 활용한 커피전문점의 품질분류와 고객만족개선지수/신봉섭, 김기석
-커피의 향미를 결정하는 기술적 요소/이정기
http://www.kfadg.or.kr/bbs/bbs/board.php?bo_table=news05&wr_id=945&page=28

http://www.ilyosisa.co.kr/news/article.html?no=15722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61415365755884
http://mbnmoney.mbn.co.kr/news/view?news_no=MM10006086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vs스타벅스 전략비교분석)
  • 분석1) Company (자사분석)(1) 카페베네 기업 소개2008년 8월 처음으로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 출범한 카페베네는 끊임없는 도전과 현신적인 마케팅으로 약 3년 만에 국내 커피시장에서 선두그룹으로 성장한 국내 브랜드이다. ‘고객 한분의 만족’을 판매한다는 마케팅 컨셉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광고마케팅과 규모적인 매장 확장으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전국적인 물류시스템 구축, 제품 연구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재

  • Caffebene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카페베네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마케팅과 가맹점 점포확장으로 점포수 1위라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지만, 급하게 성장한 만큼 어두운면도 존재했다. 가맹점 위주의 운영방식은 서비스의 질을 낮게 했고, 최근 CEO의 윤리적인 부분이 지적되면서 최근 기업의 이미지도 실추되었다. 우리는 이런 국내 토종브랜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해온 카페베네의 고전을 면치못하는 모습에 안타깝게 느꼈고 현재의 상황분석과 그에따른 새로운 마케팅을 제안함으로서 카페베네가 앞으로 나갈 방

  •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 브랜드들과 달리 머무를 수 있는 카페 문화 제공-메뉴의 다양성에 따른 주 메뉴 홍보 부족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가해야 함- 대기업들이 새로운 브랜드 런칭에 대응한 낮은 브랜드 인식을 탈피 해야 함Swot 분석 전략4. 카페베네 STP 전략4.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1인구 통계적 변수 (여성 초혼 연령 증가)- 여성들의 초혼 연령이 증가하고 사회 진출 증가에 따라 커피전문점에서 보내는 시간 증가. 주로 20~30대의 젊은이들 직장 생활로 인해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분석1. 공간의 차별화2. 스타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Ⅴ. SWOT 분석 및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O전략6. S-T전략7. W-O전략8. W-T전략Ⅵ. STP 전략1.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Ⅶ. 4P 전략1. Product2. Promotion3. Price4. PlaceⅧ.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1.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2. 급속한 매장 수 늘리기로 매장관리 문제 발생 및 해결 방안Ⅸ. 카페베네의 새로운 마케팅 전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1. 커피-정의2.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현황-기업선정이유본론1. 스타벅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한국vs중국)- 상품기획- 4p전략2. 까페베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4p전략3. 스타벅스 vs 까페베네소비자 인식 : 설문조사 및 인터뷰결론참고문헌서론1. 커피- 정의커피나무의 열매를 볶아서 간 가루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