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 및 전략-KT&G 레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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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의 인식
 레종 피버

2. 정보탐색 단계
 ISM
 편의점 문의
 주변인의 추천
 연초
 대학생 잡지
 바이럴 마케팅
 블라인드 테스트
 PPL

3. 대안의 평가 단계
 외산담배 가격인상과 달리 담배 가격을 동결
 레종의 케이스 디자인 다변화
 레종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출시
○1레종 팝
○2 레종 데트르
○3 레종 월드컵 기념 한정판 – Soccer Edition
○4 레종 19+1
○5 레종 그래피티
 전용 냉장고에 냉장 보관하는 신개념 담배 출시

4. 구매 결정 단계
 디자인 21
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5. 구매 후 행동단계
 구전 커뮤니케이션
 Collaboration (관련 상품으로의 확장 – 라이터)
 담배냉장고 26
 레종 팝 17+3 (스페셜 에디션)
 KT&G 국내외 후원사업
 지속적인 리뉴얼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간략한 제품 소개
레종(Raison)은 2002년 담배인삼공사(현 KT&G) 에서 출시한 담배로 남과 다른 독특한 컨셉을 접목하여 20대의 창조적 감성을 가진 소비자와 소통하고 어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탄생한 제품이다.
레종의 브랜드 컨셉은 ‘크리에이티브한 20대(Creative 20’s)’ 혹은 ‘크리에이티브한 혁명(Creative Revolution)’으로 이는 개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이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를 추구하는 창조적 정실을 표현한 문구이다. ‘레종’ 이라는 브랜드 네임 또한 ‘존재의 이유’ 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들의 평가에 의존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이유 있는 삶’을 추구하는 독립적인 젊은이를 타켓으로 하는 담배가 되겠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졌다. 그리하여 이러한 이미지와 가장 유사한 ‘고양이’ 라는 동물을 제품을 상징하는 모델로 삼았다.
참고문헌
소비자행동 – 박세범, 박종오
그래피티 스쿨 http://cafe.naver.com/graffitischool/10717 (사진)
OLPOST http://olpost.com/v/1634244?c=culture&lnb=category (사진)
‘담배 냉장판매’ 화제(2002) - 문화일보
http://m.munhwa.com/mnews/view.html?no=2002082701011224103012
명랑기획자님의 '파란 살리기'를 통해서 알게 된 KTnG의 요즘 광고 분석 이야기.
http://www.dal.kr/blog/archives/000537.html
그래피티 디자인 http://blog.naver.com/sunshine302?Redirect=Log&logNo=10105253696
월간디자인 고양이를 변신시켜라! KT&G 레종 브랜드 리뉴얼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p_no=3&info_id=48097&c_id=00010007
http://cafe.naver.com/culturedream/473
http://blog.naver.com/mobicell?Redirect=Log&logNo=20139344
http://bitcons.blog.me/120142700206
http://viewidentity.blog.me/10048537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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