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 및 전략-KT&G 레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3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의 인식
레종 피버
2. 정보탐색 단계
ISM
편의점 문의
주변인의 추천
연초
대학생 잡지
바이럴 마케팅
블라인드 테스트
PPL
3. 대안의 평가 단계
외산담배 가격인상과 달리 담배 가격을 동결
레종의 케이스 디자인 다변화
레종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출시
○1레종 팝
○2 레종 데트르
○3 레종 월드컵 기념 한정판 – Soccer Edition
○4 레종 19+1
○5 레종 그래피티
전용 냉장고에 냉장 보관하는 신개념 담배 출시
4. 구매 결정 단계
디자인 21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5. 구매 후 행동단계
구전 커뮤니케이션
Collaboration (관련 상품으로의 확장 – 라이터)
담배냉장고 26
레종 팝 17+3 (스페셜 에디션)
KT&G 국내외 후원사업
지속적인 리뉴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간략한 제품 소개
레종(Raison)은 2002년 담배인삼공사(현 KT&G) 에서 출시한 담배로 남과 다른 독특한 컨셉을 접목하여 20대의 창조적 감성을 가진 소비자와 소통하고 어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탄생한 제품이다.
레종의 브랜드 컨셉은 ‘크리에이티브한 20대(Creative 20’s)’ 혹은 ‘크리에이티브한 혁명(Creative Revolution)’으로 이는 개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이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를 추구하는 창조적 정실을 표현한 문구이다. ‘레종’ 이라는 브랜드 네임 또한 ‘존재의 이유’ 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들의 평가에 의존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이유 있는 삶’을 추구하는 독립적인 젊은이를 타켓으로 하는 담배가 되겠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졌다. 그리하여 이러한 이미지와 가장 유사한 ‘고양이’ 라는 동물을 제품을 상징하는 모델로 삼았다.
-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 – 박세범, 박종오
그래피티 스쿨 http://cafe.naver.com/graffitischool/10717 (사진)
OLPOST http://olpost.com/v/1634244?c=culture&lnb=category (사진)
‘담배 냉장판매’ 화제(2002) - 문화일보
http://m.munhwa.com/mnews/view.html?no=2002082701011224103012
명랑기획자님의 '파란 살리기'를 통해서 알게 된 KTnG의 요즘 광고 분석 이야기.
http://www.dal.kr/blog/archives/000537.html
그래피티 디자인 http://blog.naver.com/sunshine302?Redirect=Log&logNo=10105253696
월간디자인 고양이를 변신시켜라! KT&G 레종 브랜드 리뉴얼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p_no=3&info_id=48097&c_id=00010007
http://cafe.naver.com/culturedream/473
http://blog.naver.com/mobicell?Redirect=Log&logNo=20139344
http://bitcons.blog.me/120142700206
http://viewidentity.blog.me/1004853724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