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론] HTC와 쿠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TC
1. 기업소개
2. 시장점유율
3. 성장(매출)
Ⅱ. HTC의 성공요인(기술혁신)
1. 연구개발에 투자
2. 협력 파트너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관계 구축
3. 축적된 기술력
4. 설계와 제조의 쌍두마차로 효율 극대화
5. 신제품 개발
6. 디자인 중시
7. 신개념 휴대폰 서비스
8. 글로벌 시장 공략
Ⅲ.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Ⅰ. 쿠쿠전자
1. 기업소개
2. IMF와 쿠쿠
Ⅱ. 쿠쿠의 기술혁신
1. 안전의 비밀
2. 맛의 비밀
3. 품질경영, 혁신활동추진
Ⅲ. 쿠쿠의 경영전략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Ⅳ. 관련기사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HTC(Kight Tech Computer)라는 대만 스마트폰 전문기업이 스마트폰 시장확대와 함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이 업체로 인해 “대만 기업은 자체 브랜드로 사업을 하기 어렵다.”와 “대만 기업은 제조 역량만 뛰어나다.”라는 우리의 선입관은 깨져버렸다. HTC는 스마트폰 시장 중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휴대폰 산업 내에서도 5위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최근 HTC의 시가 총액이 물량기준 휴대폰 1위 업체인 노키아를 넘어서는 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HTC는 어떻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를 수 있었을까?
1997년 Cher Wang(회장)과 Peter Chou(사장/CEO)에 의해 설립된 HTC는 다수의 유명 이동 통신사 사이에서 그 입지를 공고히 다져오고 있다.
출발은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ODM) 업체였다. 마이크로소프트(MS) 등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스마트폰을 만들어 준 것이 기술력을 쌓는 바탕이 됐고, 2006년부터 자체 상표제품을 만들었다. 최초의 구글 스마트폰으로 꼽히는 '넥서스원'을 만들며 인기를 끈 HTC는 지난해부터 OEM을 완전 중단했다.
HTC는 유럽 내 선두적인 5개 이동 통신사, 미국 내 상위 4개 이동 통신사 및 아시아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다수의 이동 통신사와 돈독한 파트너 관계를 맺고 업계 선도적인 OEM 파트너들과의 합작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2006년 6월부터는 HTC 자체 브랜드를 출시했다.
HTC는 휴대폰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 중 하나로 지난 수년 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며, Business Week지 선정 2007년 아시아 지역 우수 기술력 회사 2 위, 2006년 글로벌 우수 기업 3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ktec21/80144862972
http://www.htc.com/kr/htcsense/index.html
http://wander4wonder.tistory.com/85
www.cuckoomall.com
www.cuckoo.co.kr
한국인의 입맛, 쿠쿠 전기압력밥솥 - 김효선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여준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