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론] HTC와 쿠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HTC
1. 기업소개
2. 시장점유율
3. 성장(매출)
Ⅱ. HTC의 성공요인(기술혁신)
1. 연구개발에 투자
2. 협력 파트너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관계 구축
3. 축적된 기술력
4. 설계와 제조의 쌍두마차로 효율 극대화
5. 신제품 개발
6. 디자인 중시
7. 신개념 휴대폰 서비스
8. 글로벌 시장 공략
Ⅲ.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Ⅰ. 쿠쿠전자
1. 기업소개
2. IMF와 쿠쿠
Ⅱ. 쿠쿠의 기술혁신
1. 안전의 비밀
2. 맛의 비밀
3. 품질경영, 혁신활동추진
Ⅲ. 쿠쿠의 경영전략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Ⅳ. 관련기사 및 시사점
본문내용

HTC(Kight Tech Computer)라는 대만 스마트폰 전문기업이 스마트폰 시장확대와 함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이 업체로 인해 “대만 기업은 자체 브랜드로 사업을 하기 어렵다.”와 “대만 기업은 제조 역량만 뛰어나다.”라는 우리의 선입관은 깨져버렸다. HTC는 스마트폰 시장 중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휴대폰 산업 내에서도 5위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최근 HTC의 시가 총액이 물량기준 휴대폰 1위 업체인 노키아를 넘어서는 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HTC는 어떻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를 수 있었을까?
1997년 Cher Wang(회장)과 Peter Chou(사장/CEO)에 의해 설립된 HTC는 다수의 유명 이동 통신사 사이에서 그 입지를 공고히 다져오고 있다.
출발은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ODM) 업체였다. 마이크로소프트(MS) 등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스마트폰을 만들어 준 것이 기술력을 쌓는 바탕이 됐고, 2006년부터 자체 상표제품을 만들었다. 최초의 구글 스마트폰으로 꼽히는 '넥서스원'을 만들며 인기를 끈 HTC는 지난해부터 OEM을 완전 중단했다.
HTC는 유럽 내 선두적인 5개 이동 통신사, 미국 내 상위 4개 이동 통신사 및 아시아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다수의 이동 통신사와 돈독한 파트너 관계를 맺고 업계 선도적인 OEM 파트너들과의 합작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2006년 6월부터는 HTC 자체 브랜드를 출시했다.
HTC는 휴대폰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 중 하나로 지난 수년 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며, Business Week지 선정 2007년 아시아 지역 우수 기술력 회사 2 위, 2006년 글로벌 우수 기업 3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ktec21/80144862972
http://www.htc.com/kr/htcsense/index.html
http://wander4wonder.tistory.com/85
www.cuckoomall.com
www.cuckoo.co.kr
한국인의 입맛, 쿠쿠 전기압력밥솥 - 김효선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여준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혁신사례분석- HTC와 쿠쿠전자의 마케팅전략,시사점,보완점및 나의견해
  • HTC 1. 기업소개2. 시장점유율3. 성장(매출)Ⅱ. HTC의 성공요인(기술혁신) 1. 연구개발에 투자2. 협력 파트너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관계 구축3. 축적된 기술력4. 설계와 제조의 쌍두마차로 효율 극대화5. 신제품 개발6. 디자인 중시7. 신개념 휴대폰 서비스8. 글로벌 시장 공략Ⅲ.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Ⅰ. 쿠쿠전자1. 기업소개2. IMF와 쿠쿠Ⅱ. 쿠쿠의 기술혁신1. 안전의 비밀2. 맛의 비밀3. 품질경영, 혁신활동추진Ⅲ. 쿠쿠의 경영전략1. PRIC

  • 소비자_행동_분석__Cuckoo
  • 기업” “정직한 기업” - 기업 비전 : “세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조 사 동 기33 - 5- 높은 기술력 → 오랜 연구와 개발 - 시장 점유율 1위 → 밥솥 점유율 50% - 소비자 행동 촉진 전략의 수립 → 소비자 욕구의 충족, 고객 관리 - 중소기업의 신화 창조 본 론시장 분석마케팅 환경 분석소비자 촉진 전략33 - 6회사소개(1) 목표 - ‘시장 친화적 구조 개혁’ 이라는 경영방침 - 환경 변화에 대응 능력 신장 - 세계적인 브랜드 쿠쿠 달성 (

  • [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전략◈ 이마트 징키스칸 전략으로 中 유통시장 공략 ◈ 직원관리 ◈ 임금정책◈ 경영 애로사항 ◈ 4P의 믹스 전략을 통한 현지화 전략1) 가격2) 제품3) 유통4) 광고 5)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6) 인력관리◈ SWOT분석4.상해점 현황 및 성과분석◈ 상해 이마트 경영이념◈ 이마트 상해점 현황◈ 성과분석5. 이마트 천진 및 중국 내 확대 진출Ⅲ. 결론 및 시사점 ◈ 한국 대표브랜드로 중국 공략◈ 중소기업 판로 개척◈ 중국 상품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홈시스 마케팅전략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이유2) 기업소개Ⅱ. 본 론1. 상황분석1) 내부여건분석2) 외부환경분석2.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2) 표적시장 선정3) 주 경쟁사4) 경쟁전략5) 4P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결 론- 문제점, 보완점, 향후발전방안* 참 고 문 헌Ⅰ. 서 론1. 선정이유“쿠쿠 하세요~ 쿠쿠~” 집에서 TV 좀 본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광고문구일 것이다. 가전제품하면 삼성인데, 대한민a국 주부 2명중 1

  • [마케팅전략] 마케팅 쿠쿠
  • 쿠쿠라는 브랜드로 바꾸어놓은 쿠쿠홈시스란 중소기업체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이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따라서 우리 조는 쿠쿠 압력솥이 성공할 수 있었던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알아보고 분석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소개(1) 쿠쿠(성광전자)의 목표성광은 지난 20여년 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정신으로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