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혁신사례분석- HTC와 쿠쿠전자의 마케팅전략,시사점,보완점및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HTC
1. 기업소개
2. 시장점유율
3. 성장(매출)
Ⅱ. HTC의 성공요인(기술혁신)
1. 연구개발에 투자
2. 협력 파트너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관계 구축
3. 축적된 기술력
4. 설계와 제조의 쌍두마차로 효율 극대화
5. 신제품 개발
6. 디자인 중시
7. 신개념 휴대폰 서비스
8. 글로벌 시장 공략
Ⅲ.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Ⅰ. 쿠쿠전자
1. 기업소개
2. IMF와 쿠쿠
Ⅱ. 쿠쿠의 기술혁신
1. 안전의 비밀
2. 맛의 비밀
3. 품질경영, 혁신활동추진
Ⅲ. 쿠쿠의 경영전략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Ⅳ. 시사점 및 보완점 (미래발전방향)에 대한 나의의견
- 본문내용
-
4. 설계와 제조의 쌍두마차로 효율 극대화
HTC는 PDA ODM을 통해 제조 기술 축적과 더불어 스마트폰 연구 개발에 집중했다.
대만 IT개발업체 중 자체 제조공장이 있는 경우가 드믈지만 HTC는 한때 PDA ODM공장이었기 때문에 스마트폰 설계와 더불어 제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제조공정 중 품질 관리가 가능해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제조 공장이 있기 때문에 각 통신업체가 요구하는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제작에 반영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업체들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 동기부여의 기초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