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_행동_분석__Cucko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 분석 - CUCKOO
33 - 1
목 차
33 - 2
조사 동기
조사 기업
시장 분석
마케팅 환경 분석
소비자 촉진 전략
조사를 마치며
서 론
본 론
결 론
서 론
조 사 기 업
조 사 동 기
33 - 3
조 사 기 업
33 - 4
- 선정 기업 : ㈜ 쿠쿠홈시스
- 기업 목표 :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하는 기업”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
“품질을 우선하는 기업”
“정직한 기업”
- 기업 비전 : “세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조 사 동 기
33 - 5
- 높은 기술력 → 오랜 연구와 개발
- 시장 점유율 1위 → 밥솥 점유율 50%
- 소비자 행동 촉진 전략의 수립
→ 소비자 욕구의 충족, 고객 관리
- 중소기업의 신화 창조
본 론
시장 분석
마케팅 환경 분석
소비자 촉진 전략
33 - 6
회사소개
(1) 목표
- ‘시장 친화적 구조 개혁’ 이라는 경영방침
- 환경 변화에 대응 능력 신장
- 세계적인 브랜드 쿠쿠 달성
(2) 설립배경
- 국내의 일본 코끼리표 밥솥 호황
- 기존 밥솥은 단순기능 외의 신기능 부재
→ 압력솥의 장점 부각 · 다양한 기능의 추가로
경쟁력 강화
33 - 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비교
  • 소비자들도 대개는 저걸 누가 살까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나 사람들은 땅속이라는 저장고를 그리워했지만 별 방법이 없었기에 아쉬움을 간직하고 있었고, 김치냉장고는 사람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에 충분했다. 결국은 위니아 만도의 성공신화를 만들어 냈다. 김치 저장고에 대한 아쉬움을 실제 수요로 이끌어낸 것이다.▲ 쿠쿠 ( IH압력밥솥 )쿠쿠 홈시스(www.cuckoo.co.kr)의 쿠쿠밥솥도 블루오션의 대표적 사례다. 대부분의 가전 기업들이 대형 제품

  • [광고와 언어] 카피와 운율 -국내 영상광고를 중심으로
  •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신선하고 젊은 이미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두 명의 사람이 만세를 부르는 것처럼 보이는 시각적 효과 및 발음상의 청각적인 재미가 부각되는 브랜드이다. ‘쿠쿠(cuckoo)’는 뻐꾸기와 그의 울음소리인 뻐꾹을 의미하는 영어이다. 한국어 발음상 쿠쿠가 되면서 ‘쿠’라는 동일음이 반복되는 효과를 발휘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는 재미있는 브랜딩의 사례이다. 전자밥솥이라는 제품에 걸맞게 ‘쿡(cook)’의 발음과의

  • [마케팅 관리]쿠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분석
  • 소비자인 주부 층이 선호하는 다른 소형가전으로 사업을 확장하였다. 그 예로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선풍기, 가습기 등을 들 수 있다.내노라 하는 대기업과 우수 전문 업체들을 누르고 당당히 밥솥 시장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한 쿠쿠(CUCKOO)가 8월 사명을 ‘쿠쿠 홈시스’로 바꾸고 종합 생활 가전사의 새 돛을 달았다. 구자신 사장은 “쌀 소비 감소로 2004년께 국내 밥솥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면 1위 기업이라는 명성도 허상이 될 수 있다”고 ‘

  • [경영학]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분석
  • (T)2122인터넷광고발표자료E - Business 경영학과 1학년3반 20074080 장광설Today My BirthDay세그멘테이션은 시장을 공통적인 수요와 구매행동을 가진 층으로 나누어서 그 층의 욕구와 필요에 맞추어서 제품을 디자인하여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이나 기업을 표적시장경쟁기업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 2324인터넷광고발표자료E - Business 경영학과 1학년3반 20074080 장광설Today My BirthDay25

  • 쿠쿠홈시스 고객관계관리(CRM) 성공사례
  • 소비자 충성도를 얻을 수 있었다. 비슷한 크기의 변화를 일궈 낸 다른 기업의 예를 들 수 있는가? 그 기업은 비슷한 결과를 얻었는가?Part III Answer : Cuckoo HomesysPart III Answer : Cuckoo Homesys지난 1998년 쿠쿠 브랜드는 런칭 1년 만에 국내 대기업 및 외제선호 제품인 일제 전기밥솥 아성을 누르고 1위를 차지한 이래 매년 밥솥시장 점유율 5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또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내구재 제조업 전기밥솥 부문에서 01~04년간 연속 1위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