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삼성과 구글의 조직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직문화란
2. 한국의 보편적인 조직문화
3. 미국의 보편적인 조직문화
Ⅱ. 본론
1. 삼성의 조직문화
2. 구글의 조직문화
Ⅲ. 결론
1. 삼성과 구글의 조직문화 장점
2. 삼성의 단점
3. 삼성이 실천하는 개선방안
4. 삼성이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조직문화란
→ 조직문화란 조직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체계, 신념체계, 사고방식 등의 조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의 복합체를 말함으로써 활동하는 조직이 속해있는 국가의 사회문화,
관습, 규범 등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조직 내 최고 관리자의 이념과 신념 등이
반영되어 조직 내의 구성원들의 특성으로 나타나게 된다.
또한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에게 정체성을 제공하고 집단적 몰입을 가져오며
조직체계의 안정성을 높이고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형성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2. 한국의 보편적인 조직문화
(1) 집권적 조직구조와 구조화된 직무체계
→ 한국기업은 기업주나 경영주를 포함한 소수의 핵심인물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또한 직무와 일을 수행하는데 있어 어느 정도의 규율이 정해져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는데 많이 주력을 두어서 나타난 결과라고
생각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좋아요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songsk0***
(2015.01.12 02:31: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