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LG U 조직분석 보고서 LG U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조직론 LG U 조직분석 보고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LG U+의 통합
1.1. LG U+소개
1.2. LG U+ 합병 배경 및 의의
2. LG U+ 조직 분석
2.1. 합병 전/후 조직간 분석
2.1.1. 조직도 비교 분석
2.1.2. 의사결정 과정
2.1.3. 복리후생 및 보상체계
2.1.4. 통합을 위한 기구
2.1.5. 블루아이, 마당
3. 조직 특성에 따른 장단점 분석
3.1. 특성 1 : 유통과 마케팅 조직의 통합
3.2. 특성 2 : 기획 부서의 통합 (통합 상품 및 컨버전스 서비스 기획)
3.3. 특성 3 : 시장 중심의 조직 구조로 개편 (개인고객, 가정고객, 기업고객)
3.4. 특성 4 : 오픈 이노베이션의 활용
4. 조직 변화에 따른 문제점
4.1 기능별 전문성 약화
Ⅲ. 결론 및 시사점
통합 LG U+조직 변화에 대한 분석 보고서
-통합 LG U+출범, 조직개편으로 경쟁력을 높이다-
Key Words-오픈 이노베이션, MS사업부,
컨버전스 사업부, SD사업부
Ⅰ. 서론
기업은 변화하는 환경에 끊임없이 대응해가며 생존과 번영을 이루어간다. 변화는 기업에게 위기이자 곧 기회이고 이러한 이유로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대응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모든 기업들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렇다면 최근 들어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산업은 무엇일까?
IT를 비롯한 몇몇 산업들이 그 답이 될 수 있겠지만 최근 스마트, 컨버전스, ICT등의 용어를 만들어내며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곳은 바로 ‘통신산업’이다.
과거 오랫동안 막대한 통신 인프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사업을 유지해왔던 국내의 통신업체들이 이런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변화의 중심에는 아이폰, 갤럭시S와 같은 스마트 기기에 의해 촉발된 통신의 구조적 변화가 자리하고 있다. 통신 산업은 이미 단순한 유,무선 서비스의 개념을 벗어나 유,무선이 혼재되고 통합되는 탈통신 및 컨버전스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것이다.
이로인해 통신의 영역이 확대되며 무선통신, 홈 네트워킹, 스마트 워크 등 새로운 사업기회가 열렸으며 통신 기업들은 더 이상 통신이 아닌 새로운 이름의 탈통신 비지니스로 산업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가장 잘 나타내는 것은 통신 기업들의 조직변화이다.
과거에는 제공하는 통신 서비스에 따라 분화되어 있던 다양한 통신 기업들이 몇 년 사이 합병과 조직개편을 통해 체질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시경영조직론] 우리은행 의사결정 사례
  • 조직 혹은 직장 동료에 대한 감정에 따라 회의의 모습이 많이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실제 우리가 CEO가 된다고 생각 했을 때 단순히 기법, 방법 만이 회의의 효율성을 가져오고 기업의 성과와 연결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세세한 상황들을 고려 해야 함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이런 기회를 허락해 주신 김종인 교수님 그리고 인터뷰에 응해주신직원 분 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린다.참고자료부록문헌Sli

  • [산업조직론]한국의 해외직접투자에 대하여
  • 경영성과와 효율화방안, 1998김시중, 해외투자의 평가와 정책과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1996, 6왕윤종, M&A형 직접투자에 관한 연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1996한도숙, 우리나라의 해외직접투자와 관련제도의 개선방향, 한국조세연구원 1996국제조세론, 1983,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경영경제연구소 연구보고서일본기업의 아시아 투자 현황과 시사점, 신한 종합연구소, 1995. 6 황진성, 해외투자사업 타당성 조사 매뉴얼, 한국해외투자연구소, 1989한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LG텔레콤이 신세대를 겨냥해 출시했던 브랜드 카이(Khai)가 휴대전화를 매개로 가상공간에서의 현실체험을 접목시킨 것이고, MP3폰도 MP3플레이어에 휴대폰을 결합시킨 것이다. 퓨전이라고 하면 주로 음악이나 음식, 기타 문화예술적인 분야에서 성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근래 들어서는 산업 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밀리오레는 그 동안 진행된 프로모션을 분석한 결과 시즌별 특성에 맞는 2, 3가지의 판촉행사를 묶어 집중적으로 진행하면 뚜렷한

  • [졸업] [한국 자동차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한국 자동차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 분석하는 연구이론은 크게 다섯 가지로 정리 할 수 있다. 첫 번째로 거래비용이론(transaction cost theory)을 들 수 있다. 거래비용이론의 대표적인 이론으로는 Coase의 이론이 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재산권이 확립되어 있고 가격기구가 비용 없이 작동한다면, 법적 구조와 상관없이 생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항상 자원의 이용이 이루어진다고 주장하였다. 즉, 어떠한 조직이 경영을 영위함에 있어서 어떠한 외부효과가 존재하더라도 당사자의 자발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조직을 언제부터 갖췄나.“스포츠 리서치 랩을 1980년부터 본사에 설립했다. 생체학생리학기계공학물리학 등을 전공한 40여 명의 정예 과학자가 모여 운동선수의 신체 움직임, 경기 성적, 주변 환경 등에 대한 데이터를 모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여기서 얻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새로운 지식으로 바꿔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선수가 원하는 것을 잘 이해할수록 더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선수는 테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주면서 제품 디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