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기법을이용한브랜드마케팅의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변.
스토리텔링의 영향, 효과에 대해 설명.
소논문.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방향
Ⅱ. 본론
1.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이란?
2. 실제 광고에서 쓰인 스토리텔링마케팅 기법의 사례
(1) ‘리츠칼튼 호텔’ 과 ‘도미노 피자’ 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3) 드라마 ‘겨울연가’를 이용한 남이섬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3. 스토리텔링의 의의
Ⅲ.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연구 목적 및 방향
산업주의를 지나면서 현대 사회는 점차 넘쳐나는 물질로 인해 풍족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 옷 하나를 사도 몇 년을 대물림해 입던 시대가 가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과시하기 위해 유행과 브랜드 가치를 따라 옷을 선택하곤 한다. “나는 소비한다. 고로 존재한다.” 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현대 사회는 사람들의 소비 영역이 확대되고 시장에는 그 만큼 자신의 물건이 선택되기를 바라는 회사들이 존재한다. 아침에 눈뜨고 저녁에 잠들 때까지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수많은 광고들을 접하게 된다. 소비자들은 넘쳐나는 물건들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고, 믿음이 가는 브랜드를 선택하기 위해 정보를 탐색한다. 반면 판매자들은 자신이 만든 물건을 브랜드화하여
- 참고문헌
-
김민주, {마케팅 어드벤처(한국·미국·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 미래의창, 2002.
․ 김민주,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청림출판, 2003.
․ 김영한, 임희정 [공]지음,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BOOKS, 2003.
․ 세스 고딘 지음/ 남수영 譯, {보랏빛 소가 간다}. 재인, 2003.
․ 에벌린 클락 지음/ 서정아 譯 ,{기업을 변화시키는 스토리텔링의 힘}, 연암사, 2008.
․ 존 재귤라 et al/ 이진원 譯, {마케팅 플레이북}, 세종연구원, 2005.
․ 클라우스 포그 et al/ 황신웅 譯. {스토리텔링의 기술}, 멘토르, 2008.
․ 필립 코틀러 지음/ 홍수원 譯, {옮김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A to Z}, 세종연구원, 2003.
․
자료평가
- Gooddddd 좋은가 봉가~
- erk***
(2014.02.08 10:12: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