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 갤러리아 포레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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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갤러리아 포레 사업개요

2. 갤러리아 포레 입지조건과 주변환경

3. 갤러리아 포레의 마케팅 활동
-VVIP , CRM , PPL, Co-Marketing

4. 갤러리아 포레의 특징적 마케팅

5. 마케팅 활동 수행 결과

6. 결론 및 소감


본문내용
3. 갤러리아 포레의 마케팅 활동

(1) 제품 수준의 마케팅 계획

◎전략적 마케팅의 수립 과정
기업 사명의 정의
→ 기업 목표의 결정
→ 사업 포트폴리오의 결정
→ 사업단위별 경쟁 전략의 결정

① 한화건설의 기업사명(비젼)

Global Development & Engineering & Construction

② 한화건설의 기업목표

-2010년 글로벌 Top Player(핵심시장 성과 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구조 개선, BIZ MODEL 다각화, 국내의 해외시장확대)
지난해 인천 ‘한화 에코메트로’ 아파트 7000가구 분양 성공의 여세를 몰아 주상복합 아파트 시장에서도 성공을 목표로 함.

③ 사업포트폴리오의 결정

-현재 주택시장에서 핵심시장인 주상복합시장에서 타워팰리스를 밀어내기 위한 VVIP마케팅을 기초로한 최고급 주상복합 ‘갤러리아 포레’

④ 사업단위별 경쟁전략의 결정

- 일반인이 아닌 VVIP만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 차원이 다른 초고가 분양가는 오히려 VVIP들을 자극시켜 지갑을 열게 할 수 있음.


(2) SWOT 분석


기회

- 친환경이지 않은 주상복합의 단점을 서울숲과 한강에 근접 함으로써 극복.
- 수도권의 주택 보급률이 95%를 밑도는 상황으로 주택의 공 급이 적절함.
- 부동산 경기가 침체됨에 따라 활성화를 위해 여러 전문가들 이 현재 주상복합의 저평가를 지적

위기

- 상위 1%를 타겟으로 하지만, 정작 대상자들은 주상복합을 기피하는 추세임. 낮은 분양률이 입소문을 타고 있음.
- 부동산 경기가 전체적으로 침체기에 있어서 수요자들이 소 극적인 움직임을 보임

강점

- 강남과 강북을 잇는 교통의 요지
-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3대학
- 서울 숲, 한강이라는 주변 환경.
- 특별설계구역으로 단지 블록화
- 강남 강변과 달리 한강이 남향

약점

- 높은 분양가에 따른 낮은 환금성.
- 근처에 대림산업이 진행하는 한숲e편한세상은 갤러리아 포 레와 대상 수요자가 같아 분양이 양분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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