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및요약] `성공하는기업에는스토리가있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스토리텔링, 말 그대로 직역을 해보자면 이야기를 해주는, 뜻이라고 볼수 있다. 저자는, 스토리텔링을 감성적 마케팅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즉, 기업이 물건을 소비자에게 팔기 위해선, 제품자체도 물론 중요하지만 제품 속에 같이 포함된 스토리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엄청 크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물건만 보고 구입하지 않는다. 그 물건에 내포된 물건 가치의 이상의 스토리를 원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나, 요즘같이 수많은 기업이 공통된 물건을 생산해내고 있는 마당에, 단지 제품 하나만 가지고는 소비자에게 어필 하기란 거의 불가능이다.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끈, 마케팅에 있어서, 요즘 기업들은 스토리텔링 이란 기법을 적절히 이용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며 제품을 구매하게끔 한다. 스토리텔링을 간단히 말해보자면, 소비자의 이성이 아닌 감성을 자극시켜 자사 제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마케팅인 것이다. 그럼 이런 스토리텔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기업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식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한다. 제품 그 자체만 선전하는게 아닌, 그 제품이 지닌 모든 이야기를 선전하는 것이다. 그럼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것은 단지 제품만이 아닌 그 제품이 지닌 이야기를 함께 구매하는 것이다. 이야기를 가진 제품은 그렇지 않은 제품에 비해 비싸게 팔린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갖은 방법을 통하여 제품을 알아보는데 쓰이는 것은 이성이라고 볼수 있다. 하지만, 제품 구입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것은 감성이다. 스토리가 있는 제품은 고객을 감성적으로 자극시켜, 더 비싼값을 치루더라도 그 제품에 담긴 이야기를 사게끔 만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른글 좋은글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바른글 좋은글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열면서 글이란 글쓰기 훈련 방법 1) 많이 읽는다 2) 많이 쓴다 3) 많이 생각한다 4) 주의 깊게 관찰한다 5) 많이 경험한다 글의 종류 1) 설명문 2) 묘사문 3) 서사문 4) 논증문 왕도는 있다 1) 쓰기 전에 해야 할 일(전문) - 개요 작성 2) 개요 작성 실례 왕도10조(본문) 1) 제1조 짧게 쓴다 2) 제2조 쉽게 쓴다 3) 제3조 담백하게

  • [독후감] 독후감[1]
  • 있다. 독후감 #2피터드러커 - 「미래경영」피터드러커는「새로운 현실」이라는 책에서 다음 세기에 일어날 주요 이슈 및 경향, 발전 등에 대해 과감하고도 예리한 고찰을 하고 있으며, 그것들이 인류에게 제기할 문제 및 기회에 대해서도 고찰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미래사회에 대한 패러다임의 흐름을 느꼈다면, 경영학에 대하여 본격적인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바로 피터드러커의 「미래경영」이라는 저서를 읽고 나서부터이다. 경영학의

  • (독후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8목차자유는 시련이다완득이과학 선생님 독일 가다빨간머리 앤유토피아카메라와 워커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8. 역사를 바꾼 17가지 화학이야기9. 극한의 우주10.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11.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12. 오늘은 어제 죽은 사람이 그토록 살고 싶어하던 내일이다13. 1Q8414. 수학콘서트15. 범죄 수학16. 덕혜옹주17. 세상의 비밀을 밝힌 위대한 실험18. 신19. 네 멋대로 해라20. 모두가

  • 한국리더십센터(KLC) 동기부여제도
  • 있다. 불만족 수준만족 요인과 불만족 요인을 모두 분석 해본 결과 KLC 직원들의 직무만족과 불만족은 업무만족에 동시에 작용하고 있으며 ‘직무 성취감’이나 ‘직무의 도전성’, ‘본인 성장 가능성’등의 동기요인들이 강력하게 내․외재적으로 작용하여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3 허즈버그 2요인 이론의 한계점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허즈버그 2요인이론에 대한 한계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를 거듭하고 있다.처음에 내가 책을 정리했던 방법은 저자 이름의 알파벳 순서였는데, 나는 이 방법을 엄격히 지켰다. 그러다가 소설, 에세이, 시 등 장르별로 구분하기 시작했다. 그 뒤에는 언어별로 나눠 보려고 노력했으며, 떠돌이 신세일 때는 어쩔 수 없이 몇 권밖에는 소지할 수 없었기 때문에 거의 한 번도 읽지 못한 책, 항상 옆에 두고 읽었던 책, 그리고 언젠가는 읽고 싶은 책으로 분류했다. 독서 행위 그 자체처럼, 독서의 역사는 우리 당대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